메인 앨범 차트 이어 '아티스트 100'도 첫 입성

[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최근 발표한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입성한 걸그룹 있지(ITZY)가 타이틀곡을 영어 버전을 발매한다.
itzy는 '게스 후'로 빌보드 200에서 148위를 기록하며 데뷔 2년3개월 만에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4일 오후 1시, ITZY의 미니 4집 '게스 후'(GUESS WHO) 타이틀곡 '마.피.아. 인 더 모닝'(In the morning) 영어 버전이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날, 영어 가사를 바탕으로 만든 리릭 비디오(lyric video)를 공개하고, 다음날인 15일에는 이 노래를 부르는 무대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할 예정이다.
'마.피.아. 인 더 모닝'은 세계 최대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지난 3일 기준 56위에 오르는 등 앨범뿐만 아니라 음원 역시 흥행 중이다.
힙합 장르인 이 곡은 일각에서 플로가 난해하고 가사도 구시대적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묘한 중독성으로 팬들 사이에서 '마며들다'(마피아에 스며들다)라는 신조어를 낳았다.
(출처=연합뉴스)
- BTS, 美 BBMA에서 신곡 ‘Butter’ 무대 첫 공개
-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저작권 분쟁 조정위 신설
- [쇼케이스] 오마이걸, 1년 1개월 만에 미니 앨범 'Dear OHMYGIRL' 컴백
- '뮤직뱅크' 라인업... ITZY, 하이라이트, 스테이씨, 엔하이픈, 온앤오프, 노라조 등
- '티키타CAR'에 ITZY가 온다!
- ITZY, 한층 와일드하고 과감해진 새 미니 앨범 'GUESS WHO' 으로 컴백
- ITZY, 컴백 당일(30일) 정오 쇼케이스 개최!
- KBS교향악단 새 음악감독에 핀란드출신 잉키넨 선임
- "I'm a GENIUS"…피네이션 막내 디아크, 오늘(13일) 'EP1 GENIUS' 발매
- '싱어게인' 이무진, 첫 자작곡 음원 '신호등' 14일 발매
백현우
bc703@naver.com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