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정연우 기자] 여수두피문신 전문 브랜드 ‘마음에점을찍다’ 여수점에서 초보자부터 기존 뷰티계열 종사자까지 수강할 수 있는 SMP 두피문신 전문 강의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음에점을찍다’는 모근과 흡사한 모양과 컬러의 미세한 점을 두피에 찍어 모발 밀도를 채워주는 두피문신의 일종인 SMP(Scalp Micro Pigmentation) 시술에 특화된 곳으로, 부족한 머리숱이나 휑한 가르마, 탈모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마음에점을찍다’ 여수점 관계자는 “SMP 시술은 모근을 하나하나 찍어 재현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꼼꼼하고 섬세한 시술이 필수이며, 전체적인 모발 굵기와 컬러, 두피 상태, 두상과 얼굴형을 두루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며 “평균 3회 이상 시술을 진행해야 하는데 이때 각 회차마다 동일한 패턴과 모양, 컬러로 시술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마음에점을찍다’ 여수점에서는 기초 이론부터 최신형 SMP 기기를 다루는 법, 점 크기와 색상, 패턴, 니들깊이를 정하고 조절하는 법 등 SMP 시술의 모든 과정을 하나하나 세세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론 수업을 마친 뒤에는 실제 피부와 흡사한 고무판 실습, 두상에 시술하는 연습을 위한 마네킹 실습, 실전 훈련을 위한 실제 모델 실습 등 다양한 실습을 통해 숙련도를 높일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더불어 ‘마음에점을찍다’ 여수점에서는 교육 수료 후 수강생들에게 수료증과 자격증을 발급하고 창업 노하우 전수, 취업 연계, 해외 출장 기회 제공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습득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MP 두피문신 수강신청 및 관련 문의는 ‘마음에점을찍다’ 대표 번호 및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진행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