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민이 추천하는 ‘UPA 열린 도서관 독서독후감대회’ 후보도서 공모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울산항만공사(사장 고상환)는 7일부터 8월 5일(목) 18:00까지 60일간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추천 독후감대회 후보도서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울산항만공사 열린 도서관 독서독후감대회’의 대상 도서를 울산시민이 직접 추천하고 참여하는 소통채널을 통해 선정하기 위해 개최된다.
추천도서 선정기준은 울산·울산항·바다·고래·장생포 주제에 맞는 도서이면서, 국내 출판 단행본 중 최근 5년 이내 발간된 시대 사정에 맞는 도서가 이에 해당된다. 종교·정치색과 같이 이념적 편향성이 강하거나 절판된 도서 등 독후감대회에 적합하지 않은 도서는 공모에서 제외된다.
시민들의 추천을 받은 후보도서는 도서관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본 공모전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공모 방법은 울산항만공사 열린 도서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울산항만공사 관계자는 “독후감대회 후보도서 공모전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 공감하는 독후감대회를 만들고 지역사회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역사박물관, PC‧모바일로 원격조종해 전시관람 '텔레프레즌스 로봇' 최초도입
- [이 주의 추천 도서] 읽기만 해도 힐링 되는 도서 3
- 독서 아카데미 ‘연암과 함께 열하일기를 걷다’
- 초등생 자녀를 둔 평범한 40대 맞벌이 부부의 가족 세계 일주 이야기
- '다큐온', 복원 30년 '조선의 첫 궁궐, 경복궁 다시 서다'
- [대구] 제15회 DIMF, 오늘 개막! 안전하고 건강한 축제로 도시에 활기를 선물!
- [주말날씨] 비 그치자 다시 더위…주말 낮 최대 31도
- [주말 공연] 기회는 딱 6월까지! 단 이틀만,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등 주말 공연 추천!
- KBS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도쿄올림픽과 백두산 호랑이
- [모집] 2021 청년예술가 역량 강화 교육 ‘경계 위 창작’ 교육생 모집
- 2021년 세종도서 상반기 교양부문 선정 결과 발표
- 울산항만공사,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도서 나눔 개최
김창일 기자
kci@mhns.co.kr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