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부산항축제 19~20일…차 타고 개막식 구경

[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이번 주말에는 부산으로 주말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제14회 부산항축제가 19일 개막해 20일까지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과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등지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는 개막행사, 부산항 영화관, 드라이브 in 부산항, 체험가득해(海), 낭만가득해(海), 해양레저 체험 등 행사로 구성됐다.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이날 오후 8시 승용차를 타고 즐기는 드라이브 인 방식으로 개막행사가 열린다. 축하공연과 함께 코로나19 극복과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대형 풍선을 띄운다.
20일(일) 오후 7시 30분에는 드라이브 인 방식으로 가족영화를 즐기는 '부산항 영화관'이 운영된다.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일원에서는 부산항축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탬프투어 프로그램이 열린다.
그 외 해양클러스터 기관과 단체들의 다양한 교육·체험과 부산지역 청년작가들의 해양폐기물 작품전시, 업사이클링 소품 만들기, 버스킹 공연, 매직&버블쇼, 풍선아트 등도 펼쳐진다.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는 광안대교, 동백섬, 마린시티 등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요트투어를, 송도해양레포츠센터에서는 카약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한편, 부산의 숨은 해양관광지를 소개하는 '드라이브 in 부산항'은 이달 말까지 계속된다.
- 매월 마지막 금요일은 심야 책방에서···‘2021 심야책방’ 2차 운영 서점 모집
- [부산] 부산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공연 '베란다 콘서트' 개최
- 예술의전당,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은 6월 '마음 클래식'
- 국립오페라단의 새로운 도전!!···와일드 웨스트 로맨틱 오페라, 국내 초연 ‘서부의 아가씨’
- 올 여름 휴가는 편안한 그라운드 체어에서 즐기자!
- [Fun 喜·인터뷰] 목멱산59 참가 무용수···“힘들게 준비한 공연, 관객들 에너지 받으며 모든 것을 보여줘, 후회는 없어요”
- '한국인의 밥상', 동해 바닷길 따라 만난 풍성한 밥상
- [주말날씨] 전날인 금요일 비, 주말 내내 화창한 날씨 이어질 전망
- [대구] 제15회 DIMF, 오늘 개막! 안전하고 건강한 축제로 도시에 활기를 선물!
- [주말날씨] 비 그치자 다시 더위…주말 낮 최대 31도
- 강태웅 개인전 '생동 - 그 계절의 기억' 개최
- [주말 공연] 기회는 딱 6월까지! 단 이틀만,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등 주말 공연 추천!
- [책] ‘한국의 100대 명산 완등’ 과정을 담은 에세이, '부부라는 이름, 그 이상의 동행' 출간
- [여행] 체코관광청, 아름다운 그림 속 뮤즈 되어보기
백현우
bc703@naver.com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