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이슈와 문제를 문화적 활동으로 표현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시민주체 프로젝트

사진=인천문화재단 제공
사진=인천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인천문화재단에서는 시민문화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생활문화’ 사업을 공모한다.

\생활·시민문화라는 주제를 가지고 생활 속 이슈와 문제의식을 발굴하여 이를 문화적 활동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관내 3인 이상의 단체 및 소그룹의 활동을 지원하여 일상의 삶과 사회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사업이다.

일례로 최근 코로나 19와 환경오염 등이 우리 삶에 많은 변화를 일으켰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변화된 우리 생활 속 이슈나 문제의식은 무엇인지, 이를 문화적 방법과 자유로운 방식으로 공유하여 더 나은 삶과 지속 가능한 지구의 미래를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사업취지에 공감하는 관내 3인 이상의 단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사업방식은 공연, 축제, 전시, 연구, 조사, 캠페인, 기타 자유 방식 등 신청 주체에서 계획하는 방식이면 어떠한 것도 가능하다.

총 지원규모는 1억 5,000만 원, 각 단체당 최대 2,000만 원까지이며, 사업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다.

사업공고는 7월 7일(수)~16일(금), 접수기간은 7월 8일(목)~16일(금)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로 진행된다.

사업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7월 12일(월) 오후 2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사전신청과 자세한 공모안내 및 지원서식 등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