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장은선 갤러리에서 조각가 이덕용 초대전 '유리병 안에 채운 꿈과 환상'이 27일까지 열립니다.

작은 유리용기 속에 꿈과 환상을 담아낸 조각가 이덕용은 작은 오브제들을 조합해 다양한 형상을 만드는 작가입니다.

작가의 1차 작업은 여러 모양의 유리병 인큐베이터를 거쳐 'Little things Series' 작업으로 탄생됩니다. 높이 30센치, 지름 10센치 이하의 속이 다 보이는 투명병 안이라는 제한적 공간을 작은 조형물들의 즐거운 놀이터로 탈바꿈했습니다. 예술가의 풍부한 상상력을 구체적 이미지의 물체로 모아놓은 각각의 Little things Series작품은 이덕용 작가 상상의 실체화라고 하네요.

평범한 일상용품이 조각가의 감성적인 발상을 만나 감각적이고 몽상적인 조각품으로 변신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흥미로운 이덕용 작가의 작업들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보는 이들의 끝없는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이선영 미술평론가는 "마치 초현실주의자의 자동기술법처럼 오브제들은 '손에 닿는 대로' 선택돼 잘려진 병에 들어가 각각의 이야기를 만든다"며 작품의 구성과 내용에 대하여 높이 평가했다고 합니다.

   
▲ Little things Series, 61x61x230mm, 유리병, 혼합재료, 2016
   
▲ Little things Series, 77x77x130mm, 유리병, 혼합재료, 2016
   
▲ Little things Series, 유리병, 혼합재료, 2016

[글]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사진] 장은선 갤러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