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새해를 맞이했다.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대학 신입생들은 입학 전까지, 그동안 학업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풀 수 있는 기간이다. 그러나 고2에서 이제 고3수험생이 되는 학생들에게는 새해, 2018년이 남다르다. 2018년을 맞이해 1년간의 수능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때문이다. 새해가 시작될 즈음 가장 큰 이슈는 역시 '대학, 그리고 입시설명회'다

입시설명회는 해마다 조금씩 변경되는 입시 제도를 파악하고 그에 맞춰 입시전략을 세우는 수능 레이스의 출발점이다. 과거보다 대학에 입학하기는 쉬워졌다고 하지만,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은 한정되어있다. 또한, 가고 싶어 하는 학과도 한정되어 있다. 한 마디로 대학은 쉽게 입학할 수 있어도 내가 원하는 대학과, 내가 원하는 학과에 입학하는 것은 점차 힘들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입시설명회'를 통한 철저한 입시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대부분의 입시설명회는 비슷하다. 입시제도가 변경된 것이 있다면 이에 대해 학부모와 수험생에게 알려주고 각 대학의 입학기준을 알려준다. 이를 참고해 고3수험생은 현재 학업성적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 입시전략을 세우게 된다. 
 
   
 
학부모와 고3수험생이 입시설명회를 듣는 이유는 간단하다. '입시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다. 입시관련정보는 각 대학교 사이트와 입시전문사이트 등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러나 입시전략을 세우는 것은 만만치 않은 일이다. 대학입시정보와 수험생의 학업성적을 바탕으로 정확히 전략을 세워야 한다. 자칫 전형을 잘못 보거나, 이해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대학입시에 큰 타격을 받을 수 있다. 입시전략은 대학진학을 위한 '1년 계획'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혼자서 모든 정보를 취합해 수험생에게 딱 맞는 입시전략을 세운다는 것은 버거운 일이다.
 
그렇다면 입시전략을 제대로 세울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입시관련정보를 끊임없이 취합하고 수험생의 객관적인 능력을 파악할 수 있는 곳, 바로 '입시학원'이다. 학원에서는 학생의 객관적인 학업능력 및 수준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학생이 더 보완해야 할 부분과 목표로 할 수 있는 대학 등을 객관적이고 현실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세종액터스 아카데미는 연기, 뮤지컬, 특기, 움직임 등 각 분야의 최고 강사들이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교육하는 곳으로 강의실과 연습실, 공연장 등 실습에 최적화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는 입시연기학원이다. 교육과정을 입시반, 성인반, 주말반 등으로 나눠 입시생들이 더욱 입시연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뛰어난 강사진과 입시연기의 최적화된 학원답게, 입시설명회도 보통의 입시설명회와는 사뭇 다르다.
 
   
 
세종액터스 아카데미 (입시연기학원)도 다른 학원과 마찬가지로 입시설명회를 진행하는데,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 현직 배우 '윤희석'이 입시설명회에 참가한다. 윤희석 배우는 현재 뮤지컬 배우 겸 탤런트로 활동 중이다. MBC드라마 마의, 영화 챔프를 비롯하여 약 20여 개의 작품에 출연했다. 
 
앞서 말했다시피 세종액터스에서 진행하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일반적인 입시설명회가 아니다.  현직 배우가 참여하기 때문에, 입시정보뿐만 아니라 배우라는 직업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 배우라는 꿈을 키워갈 때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들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세종액터스의 입시설명회는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2018년도 입시대비 설명회를 진행하며, 2부에서는 세종액터스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마지막 3부에서는 윤희석 배우의 연기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액터스 입시설명회는 2017년 02월18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144 (중원빌딩,4층) 세종액터스 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세종액터스 홈페이지(WWW.SEJONG-ACTORS.COM)를 통해 입시 설명회를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02-444-8552)와 카카오톡(ID:sjact0926)을 통해 상담문의를 할 수 있다. 
 
문화뉴스 김수미 인턴기자 monkey@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