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수리공' 별명 붙은 레드비트
콜레스테롤 저하, 고혈압 완화, 혈액순환, 빈혈 예방

출처: pixabay l "셀럽들의 다이어트 비법" 레드비트즙 효능과 부작용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셀럽들은 단기간 체중 감량을 위해 디톡스 다이어트를 자주 한다. 레몬 디톡스, 해독주스 등 다양한 디톡스 방법 가운데 최근 '기적의 주스'라 불리는 레드비트즙이 각광 받고 있다. 

레드비트는 '혈관 수리공'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콜레스테롤 저하, 고혈압 완화, 혈액순환, 빈혈 예방 등에 상당한 효능이 있다. 

또한 라이코펜이 풍부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 완화와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증상 개선에도 효과가 좋다.

이처럼 다양한 레드비트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레드비트를 즙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려는 사람이 늘고있다. 

출처: pixabay l "셀럽들의 다이어트 비법" 레드비트즙 효능과 부작용은? 

레드비트즙은 혈당과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뛰어나 당뇨, 고혈압 초기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레드비트즙을 고를 때는 저온추출, 유기농 두가지를 확인해야 한다. 

시판되는 레드비트즙은 대부분 열수 추출을 하는데, 이때 열에 의해 대부분의 영양성분이 파괴된다. 따라서 50~60℃ 이하의 저온에서 추출한 제품을 골라야 온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두번째로 잔류 농약이 없는 유기농 제품을 찾는 것이 좋다. 잔류 농약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각종 암, 조기 치매, 불임 등의 노출되는 등 치명적인 악영향을 끼친다.

이처럼 레드비트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독성이 있어 다량 섭취시 현기증이나 메스꺼움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소화 장애 환자가 비트를 생으로 섭취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

 "셀럽들의 다이어트 비법" 레드비트즙 효능과 부작용은? 

'혈관 수리공' 별명 붙은 레드비트
콜레스테롤 저하, 고혈압 완화, 혈액순환, 빈혈 예방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