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조작된 도시'

   
 

[문화뉴스]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조작된 도시 개봉일
2017년 2월 9일 목요일

조작된 도시 예고편

 

조작된 도시 지창욱
지창욱은 전직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으로 게임상에선 치밀한 전술을 구사하여 신임받는 리더지만 현실은 PC방에서 컵라면으로 끼니를 때우는 백수 '권유'역을 맡았다. 그동안 여러 드라마를 통해 인지도를 쌓았던 그의 첫 주연 영화가 '조작된 도시'.

조작된 도시 후기
1월 31일 언론/배급 시사회 후 '조작된 도시'에 대한 반응은 다소 엇갈린다. 비현실적인 설정이 많고, 전개성 부분에서 떨어진다는 반응과 예고편만 보고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을 예상했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의 액션을 선보여서 제법 괜찮았다는 반응으로 나뉜다.

필자와 '평점계의 유니세프' 양미르 기자는 적어도 '공조'보단 훨씬 낫다고 평가했다. 특히나 후반부에 경차로 '분노의 질주'를 연출하는 카체이싱 씬은 놀라움 그 자체였다는 게 공통적인 입장이었다.

   
 

 

조작된 도시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

조작된 도시 시사회
지난 1월 31일 CGV 왕십리에서 언론/배급 시사회를 가졌다. 그 후 지난 6일, 같은 장소인 CGV 왕십리에서 VIP 시사회를 가졌다.

조작된 도시 무대인사
- 2월 10일(서울) : CGV 영등포, 롯데시네마 영등포 ; 박광현 감독, 지창욱
- 2월 11일(부산) : 롯데시네마 부산본점, 메가박스 서면, 롯데시네마 서면, CGV 서면, 영화의 전당, CGV 센텀, 롯데시네마 센텀 ; 박광현 감독, 지창욱, 심은경, 안재홍, 오정세
- 2월 12일(대구) : CGV 대구현대, CGV 대구아카데미, CGV 대구한일, 롯데시네마 동성로, CGV 대구, 메가박스 대구 ; 박광현 감독, 지창욱, 심은경

   
 

조작된 도시 예매 순위
(2017년 2월 10일 기준)
메가박스 22.8 %(1위), CGV 29.1%(1위), 롯데시네마 33.3%(1위)

조작된 도시 관객수
174,812명(2017년 2월 9일 기준)

문화뉴스 석재현 인턴기자 syrano@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