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말해주는 마크 러팔로의 연기” “뜨거운 울림을 주는 진정성 있는 영화”
실화가 선사하는 깊은 충격과 울림! 국내 매체들의 이유 있는 극찬 세례

출처=(주)이수C&E

 

[문화뉴스 MHN 최지영 기자] 영화 '다크 워터스'가 국내 언론의 호평 속에 3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 '다크 워터스'는 인류의 99%를 독성 물질 중독에 빠뜨린 미국 최고 화학 기업 듀폰의 독성 폐기물질 유출을 폭로하며 전 세계를 뒤흔든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의 충격 고발 실화다.

'다크 워터스'는 인류 역사상 최악의 환경 스캔들을 파헤치기 위해 미국 최고 화학 기업 듀폰에 맞선 단 한 명의 변호사 ‘롭 빌럿’의 실화를 담은 이야기로 관심을 끌고 있다. 마크 러팔로와 앤 해서웨이 등 이미 입증된 연기력의 배우들이 실화를 생생하게 그려냈다. 

듀폰은 독성물질 PFOA를 유출해 심각한 환경오염을 발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프라이팬부터 콘택트렌즈, 유아매트 등 생활용품의 원료로 사용하여 기형아 출산율을 높이고 각종 중증 질병을 유발해 큰 논란을 야기한 바 있다. 이처럼 인류의 99%를 중독시킨 독성물질의 위협은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여전히 진행되고 있는 문제로 관객들의 공분을 일으키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출처=(주)이수C&E

 

시사를 통해 영화를 본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들이 연일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유수 매체들의 극찬 세례가 이어지고 있다. 국내 매체들은 “독성물질 든 프라이팬·매트…영화 같지만 이것은 ‘실화’다”(한겨레), “뜨거운 울림을 주는 진정성 있는 영화”(문화일보), “거대 기업에 맞선 변호사의 힘겨운 싸움”(연합뉴스), “불편한 진실을 밝히는 진정성 있는 노력이 담긴 영화”(오마이뉴스), “추천할 만한 3월 최고의 영화”(주간경향) 등 충격적인 사실과 사건의 심각성에 대한 깊은 공감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참담한 현실, 그러나 꼭 봐야 하는 마크 러팔로의 열정”(OSEN), “마크 러팔로와 앤 해서웨이, 환상적인 케미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연”(시사매거진), “영화의 모든 것을 말해주는 마크 러팔로의 연기”(장성란 저널리스트) 등 실화에 진정성을 불어넣은 배우들의 열연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독성 물질 유출 사건을 추적하는 현재진행형 실화로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는 '다크 워터스'는 오는 3월 11일 개봉 예정이다.
 

※ PFOA(Perfluorooctanoic Acid)는?
C8으로도 알려진 과불화화합물의 일종으로, 프라이팬, 종이컵, 콘택트렌즈 등 일상생활에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인체에 다량 축적되면 간암과 태아 기형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환경오염 물질

 

-----

'다크 워터스', "추천할 만한 3월의 영화"... 국내 언론 호평

“모든 것을 말해주는 마크 러팔로의 연기” “뜨거운 울림을 주는 진정성 있는 영화”
실화가 선사하는 깊은 충격과 울림! 국내 매체들의 이유 있는 극찬 세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