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높이는 방법...음식 블루베리, 호두, 바나나, 다크초콜릿, 요거트 효능

[문화뉴스 MHN 유인교 기자] 코로나19의 여파로 전국 초·중·고교가 온라인 개강을 했다.

그러나 생전 처음 해보는 온라인 수업에 많은 아이들이 집중력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 아이의 집중력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한다. 

출처:픽사베이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인지능력을 개선해 주고 뇌기능을 활성화시켜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시력보호에 좋은 로돕신, 루테인이 풍부하여 온라인 강의를 듣느라 피로한 아이의 눈에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 호두

뇌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인 호두는  비타민E와 DHA가 풍부하여 뇌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호두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은 다이어트에도 도움 된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호두는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4~6알 정도가 적당하다.

 

출처:픽사베이

- 바나나

바나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B6는 집중력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인 노르에피네프린과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아이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프로 골프 선수나 테니스 선수가 경기 도중 바나나를 먹는 이유도 칼로리 보충뿐만 아니라 순간적인 집중력을 높이기 위함도 있다.

 

출처:픽사베이

- 다크초콜릿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 성분이 풍부하여 시험 전 긴장 해소에 도움이 되며 초콜릿 향의 근원인 페닐알데하이드와 디메틸파라진은 집중도를 높인다고 알려져 있다.

 
설탕과 우유 함량이 높은 일반적인 초콜릿보다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이 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미국 연구진의 연구결과도 있으므로 집중력 향상을 위해서라면 일반적인 초콜릿보다 조금 씁쓸한 다크초콜릿을 권한다.

 

출처:픽사베이

- 요거트

요거트에 있는 티로신은 기억력과 주의력을 개선하는 신경 전달 물질 생성을 돕는다. 또한 요거트에 풍부한 비타민과 유산균은 아이의 면역능력과 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 요거트는 다름 음식들과 잘 조화되는 음식이므로 앞에서 소개한 재료들과 섞어서 먹는다면 공부하는 아이에게 훌륭한 간식이 될 것이다. 

 

-

온라인 개학을 맞아 아이의 집중력 높이는 간식 5가지 추천

블루베리, 호두, 바나나, 다크초콜릿, 요거트 효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