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이상화 부부, 반려견 피카 공개
아프리카산 요들장인 바센지의 매력 대방출
6월 15일 밤 11시 10분 KBS2에서 방송

출처: 픽사베이, '짖지 않는 개' 바센지

[문화뉴스 MHN 노만영 기자] KBS2 '개는 훌륭하다'에는 강남·이상화 부부와 그들의 반려견 피카가 출연한다.

다양한 견종을 소개하는 '훌륭한 견종 공부' 코너에는 고대 이집트 벽화에서 튀어나올 법한 생김새를 가졌으며 특이한 발성법을 가진 견종이 등장한다.

'짖지 않는 개'로 유명한 바센지는 중앙 아프리카 출신으로 '콩고도그', '아프리카부시도그'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영국인들이 아프리카에서 발견한 이후 영국에 처음 소개되었으며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견종이다. 바센지는 체형이 날씬하고 다리와 목이 길어 사슴처럼 보인다. 체장에 비해 체고가 긴편이며 작고 얇은 귀가 쫑긋 서있다. 꼬리는 단단히 말려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색은 흰색이 섞인 황갈색이나 흰색이 섞인 검은색이 대부분이나 종에 따라서는 흰색이 섞인 붉은색, 황갈색이 섞인 검은색 털을 가진 바센지들도 찾아볼 수 있다.

바센지는 빠르고 민첩하며 후각이 뛰어나 사냥에도 재능이 있다. 영리한 성격에 잘 짖지 않아 반려견으로 사랑받는다. 또 후두의 구조가 특이해 '요들'과 비슷한 소리를 내는 매력적인 견종이다. 독립적인 성격이면서도 다정한 면이 있다. 그러나 낯선 사람들에게 잘 다가가는 성격은 아니다.

강남·이상화 부부와 함께하는 '개는 훌륭하다'는 6월 15일 밤 11시 10분에 KBS2 채널에서 방송된다.

----

'개는 훌륭하다'...요들송을 부르는 강아지의 정체는?

강남·이상화 부부, 반려견 피카 공개
아프리카산 요들장인 바센지의 매력 대방출
6월 15일 밤 11시 10분 KBS2에서 방송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