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마라너, 은회색빛 털과 하늘색 눈동자의 신비한 매력
6월 8일 밤 11시 10분 KBS2에서 방송

출처: 픽사베이, '회색유령' 바이마라너(Weimaraner)

 

[문화뉴스 MHN 노만영 기자] KBS2 '개는 훌륭하다'가 6월 8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인 나연, 모모, 쯔위가 출연할 예정이다. 다양한 견종을 소개하는 '훌륭한 견종 공부' 코너에는 '회색유령'이란 별명을 가졌으며, 트와이스 멤버인 모모가 꼭 키워보고 싶었던 견종이 등장한다.

'회색 유령'으로 불리는 바이마라너는 독일 출신의 조렵견으로 사냥감을 찾아내는 역할을 수행하는 포인터 도그의 일종이다. 바이마라너(Weimaraner)라는 이름은 이 견종이 바이마르(Weimar) 지방 귀족들에 의해 길러졌기 때문이다. 중대형견인 바이마라너는 은회색의 단모를 지니고 있어 매니아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견종에 따라서 털이 긴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부드럽고 매끈한 단모를 지닌다. 눈동자는 호박색인데 유아기에는 하늘색을 띠고 있어 모색과 함께 신비로움을 더해준다.

바이마라너는 조렵견이지만 과도하게 흥분하지 않고 인내심이 강하기 때문에 훈련이 수월하다. 조렵견답게 충성심이 강하고 일할 때는 넘치는 의욕을 보여준다. 근육이 발달한 체형이며 허벅지에 힘줄이 뚜렷하게 보인다. 머리도 좋은 편이라 습득력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위와 같은 특성들로 인해 잘 훈련시키면 좋은 반려견이 될 수 있다.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개는 훌륭하다'는 6월 8일 밤 11시 10분에 KBS2 채널에서 방송된다.

----

'개는 훌륭하다'...트와이스 모모가 키우고 싶은 '회색유령'의 정체는?

바이마라너, 은회색빛 털과 하늘색 눈동자의 신비한 매력
6월 8일 밤 11시 10분 KBS2에서 방송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