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육성재, 임현식/펜타곤 진호/엑소 수호/블락비 유권/잔나비
양세종, 박보검, 우도환

[문화뉴스 MHN 노푸른 기자] 90년대 초년생 남자 연예인들의 군 입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 입대한, 입대 예정인 남자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

 

비투비 육성재와 임현식은 5월 11일에 동반입대했다.

비투비/문화뉴스 DB

 

육성재는 “11일부로 군 입대를 결정하게 됐다. 연이은 비투비 멤버들의 군입대에 어쩔 수 없는 공백기가 생기지만 우리 멜로디분들이 기다려주시니까 저희 비투비는 더더욱 다시 만날 날만을 꿈꾸며 힘내고 있다”는 인사를 전했다. 또 임현식은 “멜로디와 비투비에게 더 자랑스러운 멋진 남자로 성장해서 돌아오겠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육성재, 임현식의 입대에 따라 비투비는 일훈을 제외한 4명의 멤버가 군인 신분이 됐다.  앞서 입대한 이창섭과 이민혁은 각각 오는 8월, 9월 전역 예정이다.

 

펜타곤 진호도 같은 날(11일) 현역 입대했다.

펜타곤 인스타그램

 

펜타곤 멤버 중에서는 처음으로 국방의 의무를 지게 된 것이다.

현재 펜타곤이 출연 중인 엠넷 예능프로그램 ‘로드 투 킹덤’에 차질이 생길 우려에 대해 큐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로드 투 킹덤’은 2차전까지 녹화를 완료했고, 3차전부터 7인으로 활동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배우 양세종은 다음 날, 5월 12일 입대했다.

양세종 인스타그램

 

입대 하루 전 양세종은 자신의 팬카페에 글을 올려 "입대와 더불어 여러분들께 부탁드리고 싶은 것이 있다. 지금은 모두들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이니 마음으로만 배웅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엑소 수호는 5월 14일 입대했다.

수호 인스타그램

 

수호는 앞서 입대한 시우민, 디오에 이어 엑소 멤버 중 세 번째로 병역 의무를 지게 되었다.

수호는 팬 커뮤니티 리슨을 통해 입대 소식을 직접 전했다. 수호는 "그 시간 동안 우리 EXO-L 여러분들이 정말 보고 싶을 것 같다. 매일 저를 생각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EXO-L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라며 팬들을 향한 애정을 표했다.

 

블락비 유권도 5월 18일 입대했다.

유권 인스타그램

 

유권은 8일 공식 팬카페에 “나라의 부름을 받아 5월 18일 입대를 하게 됐다”라며 입대 소식을 전했다. 이어 “다녀오면 만날 일이 더 많을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시고, 전역 때에는 살도 빼고 더 건강하고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오겠다. 그때까지 BBC 모두들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길 바란다”라고 팬들에게 애정을 드러냈다.

이로써 유권은 블락비 중 3번째로 입대하는 멤버가 됐다. 지난해 6월 맏형 태일이 현역으로 입대했고, 이어 10월에는 비범이 국방의 의무를 시작했다.

 

밴드 잔나비도 입대 소식을 밝혔다. 

잔나비 인스타그램

 

잔나비는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전국 투어 '넌센스(NONSENSE) Ⅱ' 서울 공연 중 입대 계획을 알렸다.

이날 최정훈은 "2020년 8월 쯤부터는 활동을 쉬어야 할 것 같다. 8월 이후로는 언제 멤버들이 군 입대를 할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공연은 군 입대 전 마지막 전국 투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우 우도환은 7월 6일 입대 예정이다.

우도환 인스타그램

 

24일 소속사 키이스트는 "우도환이 7월 6일 현역 입대한다"라고 밝혔다. 우도환도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입대 관련 소감을 자필 편지로 전했다.

우도환은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이 놀랐겠지만 팬 여러분들께 직접 말씀드리고 싶어 편지를 쓰게 됐다"라며 "제 20대를 지켜봐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덕분에 너무 행복한 20대를 보낼 수 있었다. 많이 어려운 시기에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저도 건강히 잘 다녀와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배우 박보검은 8월 31일 입대 예정이다.

박보검 인스타그램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는 25일 "박보검 배우가 해군 문화 홍보병에 합격했으며 이에 오는 8월 31일 입대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보검은 지난달 모집한 해군 군악·의장대대 문화홍보병 건반 파트에 지원했으며, 이달 초 실기와 면접시험을 치러 최종 합격했다. 박보검은 2022년 4월 제대 예정이다.

 

 

---

2020년 입대 예정인 90년대 초년생 남자 연예인 누구?

비투비 육성재, 임현식/펜타곤 진호/엑소 수호/블락비 유권/잔나비
양세종, 박보검, 우도환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