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BS

 

[MHN 노푸른 기자] 배우 우도환이 다음달 6일 현역 입대한다고 밝혔다.

24일 키이스트 측은 "우도환이 2020년 7월 6일 입대한다"라며 "안전과 건강상의 이유로 입대 장소와 시간은 비공개로, 팬들과의 송별 인사나 기자회견 등 별다른 공식행사 없이 조용히 입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도환도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를 올리며 군 입대 소식을 전했다.

 

우도환 자필 편지

 

그는 "갑작스러운 소식에 많이 놀라시겠지만, 팬 여러분께 직접 먼저 말씀드리고 싶어 편지를 쓰게 되었습니다"며 "제가 7월 6일에 현역으로 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만나 인사드리지 못해서 미안한 마음입니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과분한 사랑에 매 작품 행복했습니다. 저의 20대를 지켜봐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너무 행복한 20대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며 "많이 어려운 시기에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건강히 잘 다녀와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그 어떤 말로도 표현 못 할 만큼 사랑하고 감사합니다"고 덧붙였다.

우도환은 지난 2011년 영화 '연 섬집아기'와 드라마 '왔어왔어 제대로 왔어'로 연기활동을 시작한 뒤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2012), 넷플릭스 '드라마 월드'(2015), 영화 '마스터'(2016), KBS2 '우리집에 서는 남자'(2016), OCN '구해줘'(2017), KBS2 '매드독'(2018)을 통해 주연으로서 존재감을 내비쳤고, MBC '위대한 유혹자'(2018), JTBC '나의 나라'(2019)와 SBS '더킹-영원의 군주'에서도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었다.

차기작으로 러브콜을 받은 작품 역시 여럿이었지만, 입대를 위해 미뤄뒀고, 전역 후 연기활동을 이어간다.

 

 

---

우도환 7월 6일 현역 입대, 차기작은 제대 후에 이어갈 예정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