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한국기행 시골 방송 온에어 4부 '아찔하게, 짜릿하게'
7월 13일 ~ 7월 17일 저녁 9시 30분 방송
동굴 탐험 유튜버와 절벽 산행 유튜버

출처=EBS '한국기행'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이번 주(7월 13일~7월 17일) EBS1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에서는 '시골 방송 온에어'란 주제로 여정을 떠나는데 16일 밤 9시 30분에는 '아찔하게, 짜릿하게'편이 방송된다.

이젠 개인 방송의 시대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자신의 삶을 인터넷 방송으로 공개하며 많은 사람과 소통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그 추세에 따라 일명 ‘시골 유튜버’로 나서는 이들이 있는데, 귀농이나 자연을 그리는 사람들이 그들의 영상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과연 '시골 유튜버'들이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일까? 아마추어에서 프로까지! 자연과 어우러지는 삶을 영상으로 담는 개인 방송인들.

소박하면서도 진솔한 그들의 촬영기를 동행해본다.

출처=EBS '한국기행'

 

주요기사

강원도 삼척 도계읍 무건리, 탐험 전문 유튜버 이원영 씨와 전영주 씨가 신비로운 비경으로 이미 유명한 이끼 폭포와 폭포를 지나야만 갈 수 있다는 용소 굴을 찾았다. 천연동굴로 지정되었기에 출입이 제한되어 있던 용소 굴의 탐험
어두컴컴한 동굴 안에선 한 치 앞도 알 수 없다는데… 과연 이번 동굴 탐험은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

출처=EBS '한국기행'

 

아찔한 절벽 위에서도 방송은 계속된다. 산행 중 절벽 도라지 캐는 맛에 매료되어 어언 10년째, 매일같이 절벽 도라지 산행을 나서는 이창훈 씨 그저 자기처럼 산과 약초를 사랑하는 이들과 재미를 나누기 위해 종종 산행이 끝나면 일기를 써서 올렸던 그. 영상을 통해 더 생생하게 보고 싶다는 지인들의 말에 절벽 위에서 카메라를 켜기 시작했다.

힘겨운 절벽 산행과 보상 같은 도라지 백숙까지 한 뿌리만 먹어도 입안이 얼얼하다는 절벽 도라지의 짜릿한 매력을 만나본다.
 
한편 내일 17일(금)에는 시골 방송 온에어 제 5부 '맛있는 시골살이'이 방송된다.

---

EBS '한국기행' 시골 방송 온에어 4부 '아찔하게, 짜릿하게'... 탐험 전문 유튜버들 만나다
EBS 한국기행 시골 방송 온에어 4부 '아찔하게, 짜릿하게'
7월 13일 ~ 7월 17일 저녁 9시 30분 방송
동굴 탐험 유튜버와 절벽 산행 유튜버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