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성열 작가

[문화뉴스 MHN 정성열 아띠에터] 워너 브라더스가 한국에 진출해 '밀정'에 이어 두 번째 작품으로 선보인 '싱글라이더'의 명대사를 살펴봅니다.

 
이병헌이 연기한 실적 좋은 증권회사 지점장이자 안정적으로 삶을 살아가던 기러기 아빠 '재훈'은 자신과 관계된 부실 채권사건으로 모든 것을 잃어버리죠. 이 사건으로 지금 걸어가고 있는 길이 맞는 것인지 되묻게 됩니다. 그리고 깨달은 걸 이야기하죠. "너무 좋은 거래에는 항상 거짓이 있죠. 결국은 그 거래 덕분에 내 재산도 고객도 모두 잃고, 친구도 가족도 잃어버린 것 같고…. 나 자신까지 잃어버리고…." '재훈'의 복잡한 감정을 후회와 회한이 섞인 대사로 보여주며, 관객들의 공감을 얻어씁니다.
 
공효진이 열연한 '수진'은 호주에서 아들 '진우'의 조기 유학생활을 뒷바라지하다가 오페라 하우스의 바이올린 연주자 모집 오디션에 참여합니다. "오래 쉬다가 다시 하려는 이유가 뭐죠"라는 면접관의 질문에 "그때는 몰랐습니다. 절실하지도 않았고…. 소중한지도 몰랐어요"라며 직접적이면서 또한 내면의 심경을 진심 어리게 전합니다. '재훈'의 아내가 아닌 주체적인 삶의 주인공인 '재훈'으로서 잊고 있던 꿈을 좇으려는 마음의 변화를 섬세하게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자신의 진짜 모습과 마주하게 된 '재훈'은 호주에서 만난 '지나'(안소희)에게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 이별을 앞두고 "우리가 여기에 아무도 모르게 혼자 왔던 것처럼, 그렇게 지나가면 되지 않을까요"라고 말한 뒤 그가 찾은 곳은 가족들과 함께 갔던 태즈메이니아 절벽이었습니다. '싱글라이더'는 한국영화 최초로 대부분의 촬영을 호주 시드니에서 진행하며 화제를 불러모았는데, 이 장면 역시 아름다운 영상미로 깊은 여운을 남겼습니다. 특히 한국 최초로 호주의 랜드마크인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리지 그리고 태즈메이니아 절벽까지 다양한 절경을 영화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