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
미모의 대명사 클레오파트라의 비밀

[문화뉴스 MHN 노푸른 기자] 전세계 방방곳곳을 온택트로 여행하는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오늘 밤 미인의 대명사 클레오파트라의 비밀을 파헤친다.

오늘 밤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6000년 역사를 지닌 고대 문명의 발상지 이집트와 클레오파트라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세계 7대 미스터리로 손꼽히는 피라미드부터 스핑크스, 미라, 이집트 문명의 원천 나일강, 그리고 클레오파트라까지. 로마의 운명까지 쥐고 흔들었던 그녀의 흥미진진한 비하인드는 무엇일까.

tvN '벌거벗은 세계사'

미모만으로 나라를 망하게 했다는 클레오파트라. 그녀의 세 남자, 남동생 프톨레마이오스 13세, 유럽을 평정한 로마의 카이사르, 로마의 사랑을 받은 권력자 안토니우스와 얽힌 비밀은 무엇일까.

클레오파트라의 비밀은, 아름다운 외모 뒤에 가려진 엄청난 지성이었던 것. 그녀는 무려 9개 국어가 가능한 유능한 외교자이자 과학, 수학, 의학, 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집필한 능력자였다. 이외에도 이집트를 당대 초강대국으로 일으킬 수 있는 지략까지 가진 천재였다. 그녀에 대해 세간에 알려진 내용은 빙판의 일각이었던 것.

오늘 방송에서는 클레오파트라의 진짜 모습에 대해 한국 대표 강사 설민석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펼칠 예정. 코로나 시대에 밖에 나가지 말고 집에서 안전하게 설민석의 이야기에 흠뻑 빠져보길 바란다.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

 

 

---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오늘의 주인공은 '클레오파트라', 그녀의 비밀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