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053 유튜브를 통하여 진행되는 실시간 스트리밍 공연 
코로나로 힘든 상황 속 청년예술인들과 문화공간 응원

청춘마이크 대구·경북 (사진=(사)인디053 제공)
청춘마이크 대구·경북 (사진=(사)인디053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2021년 문화가있는날 청춘마이크 대구·경북권』(이하 ‘2021년 청춘마이크 대구·경북’) 7월 공연이 (사)인디053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으로 진행한다.

‘청춘마이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지역문화진흥원과 (사)인디053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에게 공연기회 및 재정지원을 통한 성장발판을, 국민들에게는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1년 청춘마이크 대구·경북‘ 7월 공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면공연을 개최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함께, 너머’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청년예술인들과 활기를 잃은 지역의 문화공간들을 응원하고자 한다.

 

청춘마이크 대구·경북 (사진=(사)인디053 제공)
청춘마이크 대구·경북 (사진=(사)인디053 제공)

 

공연은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라이브공연장 클럽헤비’, ‘창작공간 기차’, ‘소극장 한울림’, ‘작은 무대’, ‘소금창고’ 등 대구 지역의 소규모 공연장에서 이뤄지며, 청년예술인들의 공연 준비과정과 본 공연까지 현장의 모습을 (사)인디053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더욱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2021년 청춘마이크 대구·경북’의 주관단체인 (사)인디053 이창원 대표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청년예술인들이 그 어느때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화면 너머 청년예술인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고, 공연을 통해 지친 마음을 위로받으셨으면 한다”며 “더불어 안전한 공연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청춘마이크 대구·경북권 사업과 관련된 사항은 (사)인디053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