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부터 29일까지, 충남 공주시 공주문예회관에서 12일간 개최
코로나19 시국을 반영한 온라인 부대행사 진행
참여자 및 관계자 코로나19 검사 실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 포스터/사진=한국연극협회 제공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 포스터/사진=한국연극협회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청소년 연극 축제인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가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과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는 공주시와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공주시지부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충청남도, 충청남도교육청, (사)한국연출가협회가 후원한다.

1997년에 시작된 전국청소년연극제는 전국 광역 단위 지역 예선을 거쳐 16개 시·도 대표로 선발된 고등학교 연극 동아리 학생들이 경연을 펼치는 연극 축제이다.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오시는 길/사진=한국연극협회 제공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오시는 길/사진=한국연극협회 제공

올해는 “Ready Action! Beyond Passion! 너의 꿈을 멈추지마!”라는 슬로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청소년 예술가들의 의지를 담았다.

부대행사로는 SNS에 연기 및 가창 영상을 올려 연극제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청소년들과 연극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비대면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숨어있는 재능을 펼치는 온라인 이벤트와 본 행사장 인근에 작은 무대를 꾸며 기념사진을 남기는 포토존 행사가 열린다. 

전국청소년연극제의 주최인 (사)한국연극협회(이사장 오태근)는 ‘본 협회를 중심으로 아동·청소년 예술계의 발전을 위해 사소한 부분들부터 개선을 시도하고 있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