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는 66가지 진화 이야기를 담은 어린이 과학책 출간

[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다양한 주제에 따라 생물의 여러 진화 방식을 비교한 어린이 과학책 ‘깜짝 놀랄 이유가 있어서 진화했습니다’가 출간됐다.

 

‘깜짝 놀랄 이유가 있어서 진화했습니다’ 표지/사진=북라이프 제공
‘깜짝 놀랄 이유가 있어서 진화했습니다’ 표지/사진=북라이프 제공

 

책에는 수많은 진화 과정을 거쳐 지금까지 살아남은 147종의 생물이 등장해 자신의 조상님들과 진화 이야기를 전한다. 이미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 생물에 숨겨진 놀라운 특징은 물론, 너무 신기해 웃음이 빵 터질 정도로 흥미진진한 진화 전 모습까지 다양하고 흥미로운 생물의 속사정을 자세히 알 수 있다.

코보다 ‘아래턱’이 길었던 1500만 년 전 코끼리, 전투력 만렙이었던 500만 년 전 나무늘보, 육식을 즐기던 1100만 년 전 판다 이야기 외에도 옛날에는 ‘공룡’을 잡아먹었던 개구리, ‘등’에 이빨이 나 있었던 상어 등 총 66가지 진화 이야기가 책 속에 흥미롭게 실려 있다.

특히, 우리가 사는 지구의 탄생을 시작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지구가 ‘진화’해가는 시대별 모습, 지구 환경에 맞춰 어떤 종류의 생물이 등장하고 사라졌는지 소개하는 등 진화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빠짐없이 소개한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 책의 저자 이마이즈미 다다아키는 도쿄동물원협회 평의원이자 일본 동물과학연구소 소장으로 동물 전반에 관한 깊은 지식으로 정평이 나 있다.
 

 

주요기사
책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