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화) 15시,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 대극장서 선보일 예정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연주단, 판소리, 강강술래 등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이정엽)은 다가오는 추석인 9월 21일(화)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공연 <달놀이>를 개최한다.

 

추석공연 '달놀이' 포스터 사진/사진=국립부산국악원 제공
추석공연 '달놀이' 포스터 사진/사진=국립부산국악원 제공

추석공연 <달놀이>는 고향을 찾은 이들과 또는 고향에 가지 못한 이웃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통예술공연이다. 추석의 풍요로움을 노래하는 우리소리와 신명나는 전통춤 등 흥겨운 무대로 넉넉한 한가위의 기쁨을 나누고자 한다.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국악으로 구성된 이번 무대는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연주단 기악단, 성악단, 무용단이 모두 출연하는 가․무․악 종합무대로 신명나는 한판놀음을 펼친다.

관람객들의 흥과 이해를 돕기 위해 소리꾼 신진원(국립부산국악원 성악단)의 사회가 더해진다.

 

강강술래/사진=국립부산국악원 제공
강강술래/사진=국립부산국악원 제공

공연은 북을 가운데 놓고 여러 모양을 짜가며 추는 궁중춤 ‘무고’를 시작으로, 장구가락과 역동적인 움직임이 경쾌한 ‘장구춤’, 판소리 입체창 ‘흥보가 中 박타는 대목’, 경상도 덧배기춤을 골격으로 한 창작춤 ‘비상’, 추석날 노래를 부르며 손을 잡고 돌면서 추던 놀이춤 ‘강강술래’, 그리고 한바탕 신명을 펼치는 ‘판굿’으로 한가위 달놀이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공연관람은 만 3세 이상으로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며 사전예약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과 전화예약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