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통 시장에서 10% 할인 혜택 있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대한민국수산대전 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으로 명절 선물 및 음식을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다.

제로페이에 다양한 할인 혜택/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제로페이에 다양한 할인 혜택/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전국 전통 시장 및 상점가에서 쓸 수 있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으로, 10%의 구매 할인율을 제공한다. 소득공제 및 자동 영수증 발행이 가능해 경제적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구매 및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페이 앱 및 은행 앱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 뒤, 가맹점 QR 코드를 카메라로 인식해 결제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결제 수단을 실물로 주고받을 필요가 없어 안전하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최근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결제를 위해 온라인 결제도 지원한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e경남몰, 온누리굿데이, 가치삽시다, 놀장(놀러와요 시장) 등에서 각 지역 대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놀장과 위메프오는 전통 시장 배달 앱으로 과일·육류·생선뿐 아니라 떡·핫도그 등 각 전통 시장의 대표 먹거리를 배달 주문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연계돼 할인은 덤이다.

추석 명절에 수산물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대한민국수산대전 상품권’을 통해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할 수 있다.

수산물 구매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한민국수산대전 상품권/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수산물 구매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한민국수산대전 상품권/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수산대전 상품권은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 가운데 수산물 판매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20%의 할인율을 제공한다.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가락수산시장, 수협강서수산물도매시장, 구리수산물시장 등 유명 수산 시장에서도 쓸 수 있어 제철 대하, 대게, 킹크랩 음식 준비는 물론 멸치 세트 등 선물 준비에도 제격이다.

각 지방자치단체가 발행하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도 명절 준비 장보기에 활용하면 현명한 소비가 가능해진다.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은 최대 10%의 구매 할인율을,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은 30% 구매 할인율을 제공한다.

농할상품권은 경동시장, 청량리청과물시장, 마장동축산물시장, 구포축산물도매시장 , 인천축산물시장 등 청과물 시장과 축산물 시장 내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