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tvN, 22시 30분 방영)
강릉(SBS, 23시 20분 방영)
양자물리학(KBS2, 23시 30분 방영)
티파니에서 아침을(EBS1, 밤 12시 45분 방영)

사진 = 각 영화 포스터
사진 = 각 영화 포스터

[문화뉴스 최도일 기자] 2023년 설이 다가왔다.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의 연휴가 시작된다.

연휴의 시작인 불금(20일)에 방영되는 설 특선 영화 4편을 소개한다.

앵커 (tvN, 22시 30분 방영)

출연 천우희, 신하균, 이혜영
개봉 2022.04.20.

사진 = '앵커' 공식 포스터
사진 = '앵커' 공식 포스터

완벽했던 앵커를 뒤흔들 충격적인 진실을 확인하라!

생방송 5분 전, 방송국 간판 앵커 세라(천우희)에게 자신이 살해될 것이라며 죽음을 예고하는 제보전화가 걸려온다. 장난전화로 치부하기에는 세라는 찝찝한 마음을 감출 수 없다.

진짜 앵커가 될 기회라는 엄마 소정(이혜영)의 말에 세라는 제보자의 집으로 향하고 제보자인 미소(박세현)와 그녀의 딸의 시체를 목격한다. 

사건 현장에서 미소의 주치의였던 정신과 의사 인호(신하균)를 마주하게 되며 그에 대한 세라의 의심은 깊어진다.

강릉(SBS, 23시 20분 방영)

출연 유오성, 장혁, 박성근, 오대환
개봉 2021.11.10.

사진 = '강릉' 공식 포스터
사진 = '강릉' 공식 포스터

거친 운명 앞에 놓인 두 남자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강릉 최대 조직의 길석(유오성)은 평화와 의리를 중요시하며 질서 있게 살아간다. 그의 앞에 강릉 최대 리조트 소유권을 노린 남자 민석(장혁)이 나타난다. 

첫 만남부터 서늘한 분위기가 감도는 둘, 민석이 자신의 목표를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두 조직 사이에는 걷잡을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양자물리학(KBS2, 23시 30분 방영)

출연 박해수, 서예지, 김상호, 김응수
개봉 2019.09.25.

사진 = '양자물리학' 포스터
사진 = '양자물리학' 포스터

부패 권력에 통쾌하게 맞서라! 생각은 현실을 만드니까!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라는 양자물리학적 신념을 인생의 모토로 삼은 유흥계의 화타 이찬우(박해수) 어느 날 유명 연예인이 연루된 마약 파티 사건을 눈치챈다. 

이 바닥에서도 혁신이 일어나야 한다고 믿는 그는 오랫동안 알고지낸 범죄정보과 계장 박기헌(김상호)에게 이 정보를 흘린다. 

하지만 단순한 사건이라고 생각했던 마약파티가 연예계는 물론 검찰, 정치계까지 연루된 거대한 마약 스캔들임을 알게 된다. 이제는 살기 위해 거대 권력과 맞서야 하는 상황이다. 

이찬우는 박기헌 계장을 비롯해 황금인맥을 자랑하는 업계 퀸 성은영(서예지) 등 업계 에이스들과 함께 이 사건을 파헤치기로 한다.

티파니에서 아침을(EBS1, 밤 12시 45분 방영)

출연 오드리 헵번, 조지 페파드
개봉 1962.10.01. 

사진 = '티파니에서 아침을' 포스터
사진 = '티파니에서 아침을' 포스터

연휴 불금의 새벽을 불후의 명작·명곡과 함께.

소매가 치렁한 이브닝드레스, 얼굴을 반이나 가린 검은 안경. 그녀는 티파니 보석상을 활보하며 흥미로운 눈빛으로 보석을 바라본다. 한 손에 빵을 들고, 우아한 몸짓으로 새벽 거리를 리드미컬하게 걸어가는 그녀의 이름은 홀리(오드리 헵번)다.

가난한 작가인 폴(죠지 페파드)은 홀리의 이웃으로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다. 그는 부자인 여인의 후원을 받으며 곤욕스러운 애인 노릇을 하던 중, 귀엽고 매력적인 홀리에게 점차 호감을 느끼게 된다.

마음에도 없는 중년 남자가 귀찮게 군다며 한밤중에 폴의 침대 속으로 들어가 아무렇지도 않게 그의 팔에 안겨 잠드는 모습과 길잃은 고양이를 귀여워하고 무료함을 이기지 못해 아파트 비상계단에서 기타를 치며 'Moon River'를 흥얼거리는 모습에서, 폴은 홀리를 더욱 사랑하게 된다.

한편 설 특선 영화는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