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상승해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문화뉴스 권아영 인턴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2023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분석은 2023년 3월 15일부터 2023년 4월 1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루어졌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23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차은우,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슈가,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정국, 엑소 백현, 틴탑 창조 순으로 분석됐다.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를 거머쥔 지민의 브랜드는 지난 3월의 브랜드평판지수보다 98.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결과에 관해 "방탄소년단 지민은 링크분석에서 '발표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라이크 크레이지, 유튜브, 아미'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39% 분석되었다." 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