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나폴레옹' 프렌치 오리지널, 21일 공연 마무리
로랑방, 존 아이젠, 끼아라 디 바라, 크리스토프 쎄리노 등 소감 전해

사진=XCI 제공
사진=XCI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한국에서의 공연을 마친 뮤지컬 '나폴레옹' 팀이 소감을 전했다.

지난 5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개막한 뮤지컬 '나폴레옹' 프렌치 오리지널 공연은 21일 공연을 끝으로 2주간의 여정을 마쳤다.

연출과 더불어 나폴레옹 역을 맡아 열연한 로랑방은 “한국에서의 초연은 나에게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며 “산을 오르는 첫 걸음의 마음으로 준비해 더 멋진 나폴레옹으로 반드시 돌아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폴레옹 더블 캐스팅이었던 존 아이젠은 “이번 뮤지컬 나폴레옹 공연은 나에게 정말 놀라운 경험이다”라며 “나폴레옹을 연기한 건 내 연기 인생에서 최고의 순간 중에 하나다”라고 진심을 전했다. 이어 “공연 내내 즐기면서 할 수 있었던 건 한국팀과 프렌치 팀 모두가 한마음으로 팀웍이 너무 좋아서 가족 같았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존은 향후 4개월 간 중국에서 '로미오와 줄리엣'을 공연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한국을 오래 떠나 있는게 너무 슬프다”며 “중국에서 공연을 성공리에 마치고 하루빨리 한국으로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죠세핀 역을 맡았던 끼아라 디 바라는 “마지막 공연을 마치고 헤어지는게 너무 아쉬워서 계속 눈물이 멈추지 않아 힘들었다”며 “이번 나폴레옹을 함께 한 여정이 너무 행복했고, 반드시 한국을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마음을 표현했다. 

사진=뮤지컬 '나폴레옹' 공연 장면 / XCI 제공
사진=뮤지컬 '나폴레옹' 공연 장면 / XCI 제공

탈레랑 역할로 강렬한 인상을 준 크리스토프 쎄리노는 “그동안 스탭들과 너무 정이 들었는데, 끝나는 게 슬프고 안타깝다”며 “공연하는 두달 동안 꿈을 꾸는 것 같았고, 너무 아름다운 공연장에서 역사적인 작품을 할 수 있어서 말할 수 없이 행복했다”고 마음을 전했다. 

관객들의 호평에 대해서는 “이번 공연 중에 그런 이야기를 여러 번 들어서 기분이 엄청 좋았다”며 “내가 탈레랑 캐릭터를 잘 소화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시간을 함께 해준 팀원들과 관객들의 힘이 있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프로듀서인 박영석 대표는 “이번에는 내가 만난 중에 최고의 스탭과 최고의 배우들이 모여 최상의 팀웍과 퍼포먼스를 보여준 환상의 드림팀이다”라며 “헤어지기가 너무 아쉽지만, 조만간 우리는 아시아 투어가 예정돼 있어 다시 뭉칠 것이다. 우리의 다음 무대를 기대해 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나폴레옹'은 전쟁으로 혼란스럽던 18세기 유럽, 이집트 원정과 마렝고 전투 승리 등 황제의 자리에 오른 나폴레옹의 파란만장한 삶을 담아냈다. 이번 프랑스 오리지널 버전은 한국 프로듀서와 창작진이 주축으로 탄생시켰다. 

한국 공연을 마치고 대만과 중국 대도시 그리고 일본에서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