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차일드 홍주찬, 다니엘 역 도전
뮤지컬 '할란카운티', 7월 16일까지 한전아트센터

사진=뮤지컬 '할란카운티' 공연 장면, 배우 홍주찬 / 문화뉴스DB
사진=뮤지컬 '할란카운티' 공연 장면, 배우 홍주찬 / 문화뉴스DB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뮤지컬배우 홍주찬이 '할란카운티'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25일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뮤지컬 '할란카운티'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이날은 유병은 연출, 강진명 작곡가와 배우 안재욱, 이건명, 임태경, 이홍기, 박장현, 홍주찬, 김륜호, 안세하, 강성진 등이 참석했다.

'할란카운티'는 미국 노동운동의 이정표가 됐던 할란카운티 탄광촌의 실화를 다룬 작품이다. 아카데미 다큐멘터리 최우수작품상에 빛나는 바바라 코플의 다이렉트 시네마 ‘할란카운티 USA’를 모티브로 한다. 

2019년 '1976 할란카운티'라는 제목으로 초연됐으며 2021년 재연 무대를 가졌다. 이번 시즌은 글로벌컨텐츠 제작의 새로운 프로덕션과 함께 '할란카운티'라는 이름으로 돌아왔다.

라일리와 함께 자유를 찾아 떠나던 중, 의문의 살인 사건을 목격한 후 할란카운티를 찾게 되는 다니엘 역에는 이홍기(FT아일랜드), 홍주찬(골든차일드),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출신 박장현과 이병찬이 캐스팅됐다. 

홍주찬은 "처음 참여했을 때 재밌을 것 같았고, 잘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근데 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다"며 쉽지 않은 도전이었음을 밝혔다.

이어 "훌륭한 선배님들과 과연 같이 할 수 있을까 싶었다. 엄청난 분들과 하면서 역할도 작품도 더 소중해졌다. 잊지 못할 뮤지컬을 함께 만들어 보고 싶다"며 "저도 다니에처럼 성장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다. 자유를 위해 열심히 찾아가고 있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6일 개막한 '할란카운티'는 오는 7월 16일까지 한전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