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3만이 41만 산업 수도가 된, 고향인 구미 공연
대한민국의 생생한 발전사와 '인간 박정희'의 모습 담아내

사진=뮤지컬 박정희
사진=뮤지컬 박정희

[문화뉴스 우주은 기자] 박정희 전 대통령의 일대기를 다룬 '뮤지컬 박정희'가 고향인 구미에서 오는 6월 2일~3일 이틀간 문화예술회관에 오른다.

'뮤지컬 박정희'는 만 2년 3개월 전에 부산 해운대 공연을 시작으로 서울과 대구 경주 안동 보은등 전국에서 100회 이상 공연되고 있다.

정다미 연출가는 공연예술 전문 유튜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74년 3만에 불과했던 구미가 인구 41만의 산업수도로 성장하게 된 이야기를 새롭게 극중에 포함시켰다고 밝혔다. 

'뮤지컬 박정희'는 육영수 여사와의 만남부터 경제개발의 주역으로 활동했던 정주영과 이병철 박태준의 활약을 담은 1막과 새마을 운동 이야기가 전개되는 2막으로 구성되었다. 박 전 대통령의 이야기 외에 현대사에 족적을 남긴 인물들도 만날 수 있다.

'뮤지컬 박정희'는 1961년 5월 16일 '군인 박정희'의 결심으로 시작된 격동기를 기점으로 대한민국의 생생한 발전사와 '인간 박정희'의 모습을 담아낸 작품으로 정주영과 경부고속도로, 이병철과 한국비료공장, 박태준과 포항제철소, 새마을운동, 한강의 기적 등 한국 현대사의 주요 사건을 역사 뮤지컬로 풀어낸 창작 뮤지컬이다.

이번 공연에는 김장호 구미시장과 윤재호 상공회의소 의장 등 구미와 경북지역의 지도자급 인사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뮤지컬 박정희'는 오는 6월 2~3일 구미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