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이찬혁 프로젝트 그룹 ‘이찬혁비디오’... 아티스트 14인 가창
장마처럼 촉촉한 감성... “우산과 함께 말할 수 없는 비밀도 함께 접기를”

사진=이찬혁비디오 '우산'/ MF(미스터리프렌즈) 제공
사진=이찬혁비디오 '우산'/ MF(미스터리프렌즈) 제공

[문화뉴스 백승혜 인턴기자] AKMU 이찬혁의 프로젝트 그룹 ‘이찬혁비디오’의 ‘우산’이 28일 베일을 벗는다.

이번 ‘우산’의 타이틀은 배우 신세휘가 가창자로 참여한 ‘춤’과 이수현, 장기하가 함께 부른 ‘쉬운 얘기’다. 브로콜리너마저의 ‘춤’, 옥수사진관의 ‘쉬운 얘기’를 리메이크한 트랙이며, 이찬혁비디오의 편곡으로 신선한 매력을 담았다.

이외에도 신봉선의 ‘이사(移徙)’, 이세영의 ‘공항 가는 길’, 임시완의 ‘연날리기’, 고아성의 ‘머물고 싶은 순간’, 설인아의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장윤주의 ‘처음으로 우산을 잃어버렸어요’, 한로로의 ‘Romantico(로맨티코)’, ITZY 채령의 ‘도레미파솔라시도’, 고영대와 임승원의 ‘눈물의 왈츠’, 곽윤기의 ‘밤이 깊었네’가 수록되어 다채로운 감성을 예고한다.

이찬혁비디오는 “나 하나 들어가면 꽉 차는 크기의 작은 우산. 손님을 초대할 수도, 잡동사니를 둘 수도 없는 공간 속 우산을 펼치고 다시 접을 때 세상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들도 함께 접을 수 있길 바란다”며 프로젝트 ‘우산’의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우산’은 나 혼자 들어갈 만한 공간이 필요할 때 찾게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된 앨범이다. 영상, 비주얼 아트워크, 공연, 전시 등 이찬혁 본연의 색을 느낄 수 있는 그룹 ‘이찬혁비디오’가 전체 프로듀싱에 나섰다.

리스너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실 이찬혁비디오의 ‘우산’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