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가 부부의 좌충우돌 육아일기
안유진, 임강희, 최유리, 정민, 김찬호 등 출연
8월 29일 드림아트센터 3관 개막

사진=뮤지컬 '제시의 일기' 포스터 / 네버엔딩플레이 제공
사진=뮤지컬 '제시의 일기' 포스터 / 네버엔딩플레이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창작 초연 뮤지컬 '제시의 일기' 무대에 나설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됐다.

'제시의 일기'는 독립운동을 했던 양우조, 최선화 부부가 중국에서 딸 제시를 낳으며 1938년부터 1946년까지 8년간 기록한 육아일기를 모아 놓은 책이다. 한국판 ‘안네의 일기’라 불린다. 

육아에 서툰 어린 부부의 육아기는 물론 임시 정부 내 독립운동가들의 생활상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들의 외손녀 김현주 씨가 정리해 책으로 출판됐고, 2016년에는 만화가 박건웅 작가에 의해 그래픽 노블로 출간되기도 했다. 

이번 뮤지컬은 서재 한구석에 놓인 부모님의 오래된 일기장을 펼친 제시가 일기를 쓸 당시의 부모님을 마주하게 되며 이야기가 펼쳐진다. 지금의 제시보다 어린 우조와 선화가 초보 엄마 아빠가 되어 가는 과정, 딸에 대한 사랑과 조국의 독립을 위한 헌신 등을 그려낼 예정이다.

사진=네버엔딩플레이 제공
사진=네버엔딩플레이 제공

뮤지컬 수레바퀴 아래서'를 집필한 작가 김하진,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등에 참여한 작곡가 이진욱, 뮤지컬 '브론테', '브라더스 까라마조프'에서 호흡을 맞췄던 조민영 연출, 이현정 안무가가 참여한다. 

우조와 선화가 쓴 육아 일기의 주인공, 제시 역은 안유진, 임강희, 최유리가 캐스팅 됐다. 

성공을 위해 맨몸으로 미국에서 초중고를 졸업한 뒤 나라를 되찾는 것에 힘을 보태고자 독립운동가가 된 우조 역은 정민, 김찬호, 고상호가 나선다.

안정된 삶을 포기하고 위태로운 독립운동가의 아내를 자처한 선화 역은 임찬민, 정우연이 출연한다. 연극 무대에만 서왔던 정새별도 같은 역으로 첫 뮤지컬에 도전한다.

한편 '제시의 일기'는 8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드림아트센터 3관에서 공연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