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마운트+ TV쇼 부문 글로벌 1위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Bargain' 포스터 / 사진 =파라마운트+ 제공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Bargain' 포스터 / 사진 =파라마운트+ 제공

[문화뉴스 정소이 기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이 파라마운트+ 공개 1주일 만에 글로벌 1위에 올랐다. 

지난 11일 OTT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몸값'은 파라마운트+ 영국, 캐나다, 이탈리아, 멕시코, 호주 등 26개국 TV쇼 부문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 1위에 등극했다.

글로벌 이용자들의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특히 세계적인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관객 평점을 의미하는 신선도 지수가 100%를 기록(10월 13일 기준)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양시권 티빙 콘텐츠 총괄 국장은 "올해 유럽과 북미에서 꾸준히 러브콜을 받은 '몸값'이 파라마운트+ 글로벌 1위에 올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가 해외 무대에서 인정받고, 나아가 K콘텐츠가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몸값'(연출 전우성, 극본 전우성·최병윤·곽재민, 제공 티빙,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SLL, 원작 이충현 단편영화 '몸값')은 지난 4월 한국 드라마 최초로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각본상을 수상한데 이어, 5월 독일 시리엔캠프에서도 비평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지난 9월에는 토론토국제영화제 프라임타임 부문에 공식 초청돼 K콘텐츠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변승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대표는 "해외에서의 잇따른 수상에 이어 파라마운트+ 글로벌 1위까지 전 세계 관객들의 선택을 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특히, 새롭고 신선한 시도가 가득했던 '몸값'의 매력에 반응해 준 전 세계 관객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티빙과 파라마운트는 지난 2022년 6월 아시아 최초로 티빙 내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론칭하는 동시에,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홍보·마케팅 등 전방위 협력을 펼치고 있다. 양사는 '욘더'와 '몸값', '운수 오진 날', '우씨왕후'에 이어 '좋거나 나쁜 동재',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피라미드 게임' 세 작품을 차기 파트너십 작품으로 선택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K콘텐츠 제작과 유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