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단, 12월 9일부터 17일 창작가무극 '꾿빠이, 이상' 공연

사진=서울예술단 제공
사진=서울예술단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서울예술단이 6년 만에 창작가무극 '꾿빠이, 이상'을 다시 선보인다.

'꾿빠이, 이상'은 김연수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27세에 요절한 천재 시인 이상과 그를 둘러싼 인물들이 이상의 삶과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작품이다. 

이상의 유품인 데드마스크에 대한 진위 여부를 중심으로 이상의 다양한 얼굴을 보여주며, 이상이라는 인물 자체의 모호함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문 이머시브 공연으로 펼쳐진다. 관객이 앉는 자리에 따라 배우들의 동선이 달라지고 관객들은 새로운 각도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된다.

사진=서울예술단 제공
사진=서울예술단 제공

서울예술단의 이기완, 이동규, 김효준이 각각 자신이 누군지 혼란스러운 감각(感)의 이상, 모든 것을 논리적으로 바라보는 지성의 이상(知), 자신의 얼굴을 찾고자 여러 사람을 만나는 육체의 이상(身)을 맡아 이상이라는 모호한 인물을 각기 다른 양식으로 표현한다. 

또한 이상과 동시대 활동했던 문인 박태원, 김유정, 김기림 등과 이상의 연인 금홍, 부인이자 후에 김환기 화백과 재혼하는 변동림 등 이상을 둘러싼 실존 인물들도 등장한다. 이상의 시 '오감도'에 등장하는 '13인의 아해'가 되어 이상은 어떤 인물인지에 대한 물음을 관객들에게 던지고자 한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오는 12월 9일부터 17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펼쳐진다. 티켓 예매 오픈은 10월 25일 오후 2시며, 23일 서울예술단 유료회원 스펙트럼을 대상으로 한 선예매가 진행된다.

문화뉴스 / 장민수 기자 jm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