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환→최수진, 뮤지컬 ‘22년 2개월’서 독립운동 이면 평범한 청년의 삶 그려내 호평

▲ 사진제공 = (주)아떼오드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뮤지컬 ‘22년 2개월’이 초연 여정을 마무리했다.

우리나라 독립운동가 중 최장기간 옥살이를 했던 박열, 그리고 그의 일본인 아내 가네코 후미코의 신념과 사랑을 다룬 창작 뮤지컬 ‘22년 2개월’이 지난 5일 공연을 끝으로 폐막했다.

8월 31일 링크아트센터 벅스홀에서 초연의 막을 올린 ‘22년 2개월’은 총 83회의 공연을 통해 관객을 만났다.

그동안 익히 알려진 박열과 가네코 후미코의 독립운동가로서의 치열했던 삶뿐만 아니라 그 뒤에 가려졌던 평범한 청년으로서의 삶의 순간을 함께 그려내며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배우 유승현, 양지원, 이재환은 독립운동가이자 불령사를 이끄는 리더로서는 거침없고 담대했으나 연인과 주변 사람들에게는 한없이 따뜻하고 다정했던 청년 ‘박열’의 모습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가네코 후미코’ 역을 맡은 배우 최수진, 강혜인, 홍나현은 상처 가득한 유년 시절을 딛고 새로운 세상에 대한 희망을 꿈꾸며 조선인과 일본인이라는 민족적 차이를 넘어 박열과 끝까지 뜻을 함께하는 모습을 때로는 강인하게 때로는 섬세하게 연기했다.

그뿐만 아니라 배우 유성재, 안창용과 정호준, 이현재는 각각 박열과 가네코 후미코 재판의 변호사였던 ‘후세 다츠지’와 예비판사 ‘다테마스 가이세이’ 역을 맡아 일제 강점기라는 시대적 한계를 뛰어넘는 우정과 동지적 관계를 보여줬다.

또한 박세훈, 성재, 정종환, 박상선, 신요셉은 박열과 함께 활동했던 불령사 회원 등을 연기하며 혼란했던 시기 독립운동가의 삶과 조선인들의 고통을 작품에 녹여냈다.

140분의 시간 동안 무대를 채운 아름다운 영상과 매력적인 넘버 또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으며 5인조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는 작품이 전하는 메시지와 감동을 배가시켰다.

특히 박열과 가네코 후미코 두 사람이 연인으로서 이념적 동지로서 영원히 함께할 것을 약속하는 결혼식 장면과 ‘베나 아모리스’ 넘버는 관객에게 깊은 울림을 주며 큰 사랑을 받았다.

제작사 아떼오드는 “매 순간 뜨거운 무대를 선사해 주신 모든 배우 및 스태프분들과 박열과 가네코 후미코의 이야기가 주는 벅찬 감동을 함께 느껴주신 모든 관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폐막 소감을 전했다.

‘22년 2개월’은 평온한 표정으로 턱을 괴고 의자에 앉아있는 남자와 그에게 기대어 책을 읽는 여자, 박열과 가네코 후미코의 사진 한 장에서 출발한 작품이다.

극 제목인 22년 2개월은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긴 기간인 박열의 복역 기간이자, 뜨거운 사랑과 믿음으로 가득했던 박열과 가네코 후미코가 다시 만나게 된 시간을 의미한다.

한편 뮤지컬 ‘22년 2개월’은 8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약 두 달간 링크아트센터 벅스홀에서 공연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