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철원, 화천, 양구 지역 낙후된 교통 시설 개선 시급

허인구 전 G1방송 사장이 어제(2일) 오후 서울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춘천 북부 발전을 위한 ‘북춘천역’ 신설과 ‘북춘천IC’ 연장을 건의했다.

허인구 전 G1방송 사장, 원희룡 국토부장관  
허인구 전 G1방송 사장, 원희룡 국토부장관  

북춘천역은 서울~속초 간 동서고속화철도 춘천에서 화천 사이에 설치를 제안한 것으로, 현 춘천역과 신설될 화천 간동역은 일부 구간이 지하로 계획돼 있다. 이에 따라 지하구간이 지상으로 올라오는 신사우동 적정 지점에 ‘북춘천역’을 신설해 낙후된 춘천 북부권의 발전은 물론 춘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자는 구상이다.

국토발전전시관 
국토발전전시관 

허 전 사장은 또 중앙고속도로 춘천IC를 신북 발산리까지 연장하는 ‘북춘천IC’ 연장도 원 장관에게 건의했다. 북춘천IC가 연장 신설되면 화천과 양구로의 획기적인 접근성 향상이 기대되며, 철원~춘천 고속도로 67km 가운데 15km가 개설된다는 의미도 갖는다.

북춘천IC 연장 신설은 강원북부권의 염원인 철원~춘천 고속도로 개설의 촉매제 역할은 물론 제2경춘국도와 연결해 춘천 북부권 발전의 새역사가 될 것이다. 이와 함께 허 전 사장은 구리~포천 고속도로 철원 연장과 지하철 1호선 연천~철원 연장 등의 조기 추진을 건의하는 등 춘천.철원.화천.양구 지역의 낙후된 교통망 개선이 시급함을 거듭 강조했다.

국토부 장관과 기념 사진.
국토부 장관과 기념 사진.

이에 대해 원희룡 장관은 “관련 사업들이 국가 계획에 반영돼어야 추진이 가능한 것”이라며 “잘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긍정적인 입장을 내비췄다.

​문화뉴스 / 남궁 은 fabreng@gmail.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