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손흥민 없이 경기 치뤄..16강 진출 실패
노팅엄-브리스톨, 첼시-애스턴 빌라는 무승부

토트넘, FA컵 32강서 맨시티에 0-1 패..캡틴 손흥민의 부재 실감 / 사진 = AP(연합뉴스) 제공
토트넘, FA컵 32강서 맨시티에 0-1 패..캡틴 손흥민의 부재 실감 / 사진 = AP(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명재민 기자] 27일(한국시간)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에 져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토트넘은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FA컵 4라운드(32강) 홈 경기에서 맨시티에 0-1로 무릎을 꿇었다.

이날 토트넘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출전하고 있는 캡틴 손흥민 없이 경기를 치렀다.

이날 토트넘이 기록한 슈팅은 단 한 개에 불과했다. 반면 토트넘은 맨시티에 슈팅 18개와 유효슈팅 5개를 허용하는 등 주도권을 내줬다. 

이에 핵심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이 후반 28분 교체로 투입돼 80일 만의 부상 복귀전을 치렀지만 흐름을 바꾸기엔 역부족이었다.

맨시티의 일방적인 공세를 막아내던 토트넘은 후반 43분 네이선 아케에게 결승포를 내줬다.

왼쪽 구석에서 케빈 더브라위너가 차 올린 공이 바로 골문으로 향하자 골키퍼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쳐냈지만, 혼란스런 상황에서 아케가 왼발로 세컨드 볼을 골대로 차 넣어 승부를 따냈다.

결국 토트넘은 대회 2연패에 도전하는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에 막혀 결국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한편 불법 촬영 혐의로 출국 금지된 채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황의조의 소속팀 노팅엄 포리스트는 2부 소속 브리스톨 시티와 0-0으로 비겨 16강 진출권을 두고 재경기를 하게 됐다.

첼시와 애스턴 빌라 역시 0-0 무승부를 기록해 재경기를 치루게 됐다.

한편 FA컵 재경기는 내달 초 열릴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