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관리, 이제 손안에서 간편하게

한국투자증권, 케이뱅크와 IRP 계좌 개설 서비스 론칭(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 케이뱅크와 IRP 계좌 개설 서비스 론칭(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이 케이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 개설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케이뱅크 앱과 연동된 웹페이지를 통해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IRP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해주며, 퇴직금이나 여유자금을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IRP 계좌는 다양한 투자 상품에 자금을 납입하여 운용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 시 최대 900만원까지 납입금에 대해 16.5%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제휴를 기념해,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3월 31일까지 케이뱅크를 통해 IRP 계좌를 개설하고 일정 금액을 입금하는 고객 전원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이번 제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퇴직연금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하며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