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주평준 기자] 가수 나예원이 '2024 도봉 벚꽃축제' 특별무대에 출연한다.

우이천에서 열리는 '2024 도봉 벚꽃축제'는 개화 시기에 맞춰 열리는 봄 축제다. 축제는 매년 지역주민과 지역예술인들의 손길이 더해져 도봉구 대표 행사다.

'2024 도봉 벚꽃축제' 30일 특별공연에는 가수 나예원과 노브레인이 함께 초청돼 화려한 무대를 꾸민다. 29일에는 김희재와 부활의 공연도 준비됐다. 공연은 양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특별무대의 공연을 맡은 가수 나예원은 MBC '듀엣 가요제'에서 정식 데뷔해 '보이스퀸' 등 경연 무대에서 크게 호평받으며 혜성처럼 등장했다. 이후 가요무대, 전국노래자랑 등 인기 성인 가요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하며 대중과 소통해 온 실력파 가수다. 최근에는 MBN 인기 프로그램인 '불타는 장미단'에 서천의 딸로 나서 흥행몰이를 하기도 했다.

나예원은 가수 임영웅의 스승으로도 유명하다. 낮에는 노래 연습을 하고 밤에는 고구마 장사를 하던 임영웅을 돕기 위해 대가 없이 가르침을 나누며 사제 관계를 맺었다. 이후 대스타로 거듭난 임영웅이 방송에서 나예원의 히트곡 '가슴은 알죠'를 불러 방송과 유튜브 등 총조회수 2,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나예원은 방송 후원금을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에 기부하며 돈독한 의리를 증명하기도 했다. 

'가슴은 알죠', '해무', '잡힌 물고기' 등 히트곡을 내온 트로트 가수 나예원은 신곡 발표를 앞두고 있다. 상반기 공개 예정인 신곡 '사랑을 주문합니다'는 트로트 장르의 흥겨움과 나예원의 감성을 극대화 한 곡으로 공개 전부터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금번 도봉벚꽃축제 트로트 공연에 앞서 가수 나예원 소속사 와이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도봉 대표 축제에 참여해 유수의 가수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축하 공연을 위해 나예원 가수가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라며 "27년 경력 가수가 트로트 장르에 대해 연구하고 실력을 갈고닦아온 나예원의 진가가 대중에게 전해진 시기다. 행사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

도봉벚꽃축제는 오는 27일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29일~30일에 걸친 양일간의 공연을 끝으로 31일 마무리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