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다큐프라임 ‘돈의 얼굴’ - 15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월, 화 밤 9시 55분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돈의 심리학’ - 20일 밤 12시 55분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경제학원론’ - 28일 새벽 1시
‘지식채널e’ - 15일부터 18일 밤 12시 15분

사진 = EBS 다큐프라임 '돈의 얼굴' 포스터 / EBS 제공.
사진 = EBS 다큐프라임 '돈의 얼굴' 포스터 / EBS 제공.

[문화뉴스 김수민 기자] EBS가 경제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집중 편성한다.

EBS는 15일부터 30일까지 ‘돈의 얼굴’을 비롯해 경제를 주제로 인간과 돈의 관계를 고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집중 편성한다고 밝혔다.

‘EBS가 선보이는 고품격 경제교육 프로그램’이란 컨셉으로 약 3주간 ‘EBS 다큐프라임’,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지식채널e’ 등 EBS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교육 필요성과 돈의 속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미치도록 찾아 헤맸던 돈의 맨얼굴을 보여드립니다

EBS 다큐프라임 ‘돈의 얼굴’

사진 = '돈의 얼굴' / EBS 제공.
사진 = '돈의 얼굴' / EBS 제공.

15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9시 55분에는 EBS 다큐프라임 ‘돈의 얼굴’ 6부작이 EBS 1TV에서 방송된다.

‘돈의 얼굴’은 EBS가 ‘자본주의’ 이후 10년 만에 야심 차게 선보이는 6부작 경제 대기획 프로그램으로, 억만장자부터 은행강도까지 돈을 마주한 전 세계 사람들의 다양한 증언을 통해 모두가 궁금해했던 돈의 민낯을 적나라하게 파헤친다.

2년에 걸쳐 9개국 로케이션을 진행하며 세계 곳곳의 돈 이야기를 담고, 날린 돈, 벌어본 돈, 아낀 돈 등 일상에서 체감하는 돈의 속성을 깊숙이 들여다본다. 유동성, 인플레이션, 금리, 빚, 암호화폐, 투자 등 현대인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반드시 알아야하는 여섯 가지 경제 원리의 개념도 함께 알아본다.

특히, 다수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 배우 염혜란이 내레이터 겸 시공간을 초월한 ‘머니맨’으로 등장해 1인 다역을 소화하며 흥미로운 돈의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돈의 얼굴’은 주말 오후 3시 55분 ‘EBS 다큐프라임 스페셜’에서 재방송된다.

돈의 유혹 앞에서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돈의 심리학’, ‘경제학원론’

사진 =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그레고리 맨큐' / EBS 제공.
사진 =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그레고리 맨큐' / EBS 제공.

세계 석학의 강연을 만나볼 수 있는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에서는 행동경제학의 세계적 권위자인 댄 애리얼리의 ‘돈의 심리학’과 전 세계 경제학과의 입문서 ‘맨큐의 경제학’ 저자, 그레고리 맨큐의 ‘경제학원론’을 방송한다.

5강으로 이뤄진 댄 애리얼리 교수의 ‘돈의 심리학’은 오는 20일 밤 12시 55분 방송되며, 감정이라는 함정에 빠지지 않고 돈과 관련해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는 28일 새벽 1시에는 경제 교과서의 아버지라 불리는 그레고리 맨큐의 ‘경제학원론’ 5강을 방송한다. ‘경제학원론’은 우리가 경제학을 배워야 하는 이유부터 시장의 작동원리, 그리고 경제학의 미래까지,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 위한 경제학의 모든 것을 전한다.

일상 속 경제 지식 5분 정리

‘지식채널e’

‘지식채널e’에서도 15일부터 18일까지 경제와 관련한 이슈를 다룬 콘텐츠를 방송한다. 돈의 양면적 속성을 가감 없이 보여준 에밀 졸라의 이야기를 담은 ‘돈에 미친 소설가’, 슈링크플레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생존의 기술’, 조선 시대 부자가 되는 방법을 소개한 ‘부자가 되는 방법’, 사마천이 알려주는 실전 투자 노하우를 소개한 ‘부자들만 아는 기술’ 편 등을 방송한다.

한편, EBS는 15일 방송되는 다큐프라임 ‘돈의 얼굴’ 첫 방송을 앞두고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EBS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 김수민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EBS]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