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기획전 '종이로 그린 그림' 작품 선보인다

[문화뉴스 유인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휴관 중인 이응노미술관이 온라인 공간에서 전시를 재개했다.
이응노미술관은 22일 유튜브 채널에 기획전 '이응노, 종이로 그린 그림' 티저 영상을 올렸다.
이응노는 동양화의 현대적 감각을 재발견해서 전통성과 현대성을 함께 아우른 독창적인 창작세계를 구축했으며, 끊임없는 실험으로 한국미술사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애초 이달 7일부터 전시관에서 이응노 등 작가 8명의 종이 작품 72점을 선보이려 했으나, 지난 2월 22일부터 미술관 운영이 중단되면서 불가피하게 온라인 전시로 바뀌었다.
6월 28일까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학예사의 전시 설명 영상과 주요 작품 10점 소개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나머지 작품들은 다음 달 4일 오픈하는 가상현실(VR) 전시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대전시와 재개관 시점을 논의하고 있다"며 "문을 여는 즉시 오프라인 전시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휴관 중인 이응노미술관, 온라인 공간서 전시 재개
유튜브에서 기획전 '종이로 그린 그림' 작품 선보인다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베트남 옥에오 문화 개막전' 온라인 개막
- 24일 세종문화회관 코로나19 이후 첫 전시 개막...불안정한 세상을 바라보는 예술가들의 시선
- ‘침묵하는 선(線)-섬(島)’ 전시회, 파주 헤이리 논밭갤러리에서 4월 25일까지 개최
- 쓰임 다한 사물이 예술작품으로…남이섬 업사이클링 전시 ‘사물 채집’
- 서울시립교향악단 ‘베토벤의 운명’ 온라인 생중계
- 국립현대미술관, 코로나19 대응 온라인미술관 강화
- 한국 코로나19 대응 경험과 문화예술 부문 대응 방안 120여 개국에 공유
- 부산시립미술관, 아이들 위한 전시연계 온라인 교육 서비스 운영
- 어버이날 가볼만한 공연X전시... 콘서트부터 전시회까지
유인교 기자
press@mhns.co.kr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