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L 연봉 3위 '드숀 왓슨', 성폭력 혐의 제기돼...피해 여성 22명

미국프로풋볼(NFL) 휴스턴 텍산스 쿼터백 드숀 왓슨/사진=AP, 연합뉴스 제공
미국프로풋볼(NFL) 휴스턴 텍산스 쿼터백 드숀 왓슨/사진=AP, 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나이키가 성폭력 혐의를 받는 미국프로풋볼(NFL) 선수 드숀 왓슨(25)에 대한 후원을 중단했다. 

CBS방송과 스포츠전문채널 ESPN에 따르면 나이키는 7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왓슨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한 깊은 우려를 표하면서 후원을 중지하고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전했다.

드숀 왓슨은 휴스턴 텍산스의 쿼터백으로, 연평균 3천900만달러(약 437억원)를 받는 NFL 연봉순위 3위인 선수다.

차세대 쿼터백으로 꼽히는 왓슨은 2017년 NFL 드래프트 직전 나이키와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최근 왓슨은 마사지 치료, 건강관리 등에 종사하는 여성 22명에게 성폭력, 성희롱, 폭행 등을 저지른 혐의로 피소됐다.

피해 여성들은 왓슨이 마사지를 받으면서 신체를 노출하고 여성들 몸에 접촉했다고 주장했다. 피해자 두 명은 지난 5일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를 호소했다.

왓슨은 혐의에 대해 부인했고, NFL과 경찰은 조사에 착수했다.

논란이 이어지자 나이키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왓슨과 계약을 파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야후스포츠와 뉴욕타임스(NYT)는 애플의 음향기기 전문 자회사 비츠가 왓슨과 관계를 종료하기로 했다고 전했고, 텍사스주(州) 에너지기업 릴라이언트에너지는 곧 종료될 왓슨과 홍보대사 계약을 갱신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슈퍼마켓 체인 'H-E-B'도 왓슨과 계약이 2020시즌과 함께 끝났다고 밝히며 향후 재계약할 계획이 없다고 발표했다.

 

[출처=연합뉴스]

--

나이키, '성폭력 의혹' 미국 풋볼선수 '드숀 왓슨'에 후원 중단

NFL 연봉 3위 '드숀 왓슨', 성폭력 혐의 제기돼...피해 여성 22명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