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 '코로나 블루' 극복
코로나 걱정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서울시립광진청소년센터가 청소년들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온라인 축제 ‘일.상.다.반.사’ 를 5월 14일부터 진행한다.
‘일.상.다.반.사’는 5가지 콘셉트로 진행되어 각 글자(‘일’상 속 라디오 △‘상’상여행 그림대회 △‘다’함께 랜선 요리파티 △‘반’디반디 동아리페스타 △할로윈을 ‘사’로잡다)마다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신개념 온라인 축제로, 참가자들은 원하는 축제를 골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먼저 ‘일상 속 라디오’는 보이는 라디오로,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 현재 청소년들의 다양한 사연이 소개되며 청소년들 간 유대감 조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해 활발한 소통을 도모한다.
‘상상여행 그림대회’는 코로나19로 멈춘 우리의 여행을 그려보는 그림 대회다. 대회는 5월 14일까지 출품작을 사전 모집하고, 5월 22일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시상식을 진행한다.‘다 함께 랜선 요리파티’는 요리 실력과 상관없이 ‘야매 요리’를 즐기는 시간이다.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자신만의 비법이 담긴 요리를 보여주고 점심으로 먹는다. 6월 26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반디반디 동아리페스타’는 광진구 청소년 동아리의 교류 축제다.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예정이다. 동아리 축제는 8월 28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할로윈을 사로잡다’는 유일하게 대면 진행이 계획되고 있는 축제다. 할로윈 분장 대회, 체험 부스 등을 통해 10월의 할로윈 파티를 제대로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라 많은 청소년의 참여가 예상된다.10월 31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할로윈을 사로잡다’를 제외한 4개 축제는 모두 온택트(Ontact) 형태로 진행된다.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줌 등을 활용할 계획이다. 5개 축제는 모두 대학생,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다.
일상다반사 축제는 서울시립광진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로 누구나 참가 및 관람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