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은 선선한 날씨 이어져
부산, 울산, 포항 등 종일 비
충청권과 전라권, 우박 떨어지는 곳 있어 안전에 유의해야···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17일 오늘 저녁부터 시작된 강한 소나기는 18일 내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7~23도, 낮최고기온은 25~31도가 되겠다.
18일(수) 새벽 3시에 그치는 비는 다시 내일 오전부터 밤사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내륙에 천둥.번개를 동반해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국지적으로 소나기구름이 강하게 발달하면서 돌풍이 불고, 시간당 30~50mm 내외의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충청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하겠다.
강한 비 또는 소나기와 우박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계곡이나 하천의 상류에 내리는 비나 소나기로 인해 하류에서도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 자제해야 하겠다.
하천변 산책로 이용 시 고립될 수 있으며,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고, 하수도와 우수관 등에서 물이 역류할 가능성에 대비해놓아야 하겠다.
돌풍과 우박에 의한 과수 등 농작물 피해와 비닐하우스, 전신주 등의 시설물 피해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광주문화재단] 광주 유·초등 교사 20명과 함께 ‘2021 창의예술교육연구소 예술경험 워크숍’ 개최
- 2021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플레이오프 1라운드 시작
- 제5회 부산 인터시티 영화제, 포스터 공개!
- [건강 팁] 젤 네일, 올바른 제거법을 알아보자
- [광주문화재단] 6개 예술단체의 다양한 공연 무대에 올라
- 거인 어깨위에 앉아 클래식을 보는 시선
- 세종시문화재단,「세종예술의전당」하우스 어셔 모집
- [국립현대무용단] 현대무용 X 스트리트 댄스 X 국악의 결합 'HIP合'
- 뮤지컬 '금악:禁樂' 유주혜·이영·황건하 타이틀넘버 뮤직비디오 선공개!
- [연극] 관객을 울리는 여성의 목소리, 여성서사의 힘을 보여줄 '제2회 여주인공 페스티벌'
- [공모] 제 2회 김유정 푸른문학상 작품공모
- 김환기 일본 유학 시절 추상화가 경매로 나온다!
- 아토오겔, 아기 로션 1+1 특가 이벤트
문수인 기자
govlvlem@mhns.co.kr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