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코로나 블루’ 해소에 앞장서다
가상공간을 활용한 ‘2021 우리 동네 가상공간 사진 전시회’ 운영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초구 구립서초유스센터(관장 백기웅)에서 기존의 오프라인 전시회 방식에서 벗어나 메타버스(가상공간)을 활용한 시·공간을 초월한 전시회를 진행한다.

가상공간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2021 우리 동네 가상공간 사진 전시회’는 기존 사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공간이 아닌 서초유스센터만의 가상공간 갤러리를 3D 모델링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해 전시회를 기획했다.
이번 전시회는 ‘나의 눈으로 바라본 우리 동네’란 주제로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서울 시민 일반부분 20작품, 청소년부분 20작품의 총 40작품이 전시됐다.
참가자들의 음성과 직접 촬영된 사진이 함께 전시되는 방식으로 제작돼 작가의 시선이 담긴 작품의 해석까지 함께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PC 기반으로 조성된 가상공간 전시회장은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 컨트롤 되며 이동 위치에 따라 비춰지는 그림자, 조명의 양, 하늘의 구름과 햇빛의 위치가 반영돼 전시회 관람객들로 하여금 실제 전시회장에 방문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인해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이들에게 메타버스(가상공간)를 활용한 문화활동의 장을 마련해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2021 우리 동네 가상공간 사진 전시회’는 갤러리 접속 프로그램을 PC/노트북에 다운로드 후 감상할 수 있으며 9월 3일(금) ~ 9월 30일(목)까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 최양현 감독 영화 ‘지하실’ 유바리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 신인 걸그룹 ‘레아’, 앨범 재킷 공개
- 몬스타엑스, 신곡 ‘One Day’ 티저 영상 속 독보적인 흑백 무드
- 데이식스 영케이, 솔로곡 '끝까지 안아 줄게' 첫 방송 활동 시작
-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열정과 설렘으로 가득했던 상견례 현장 공개
- 미래의 에너지 '수소', '수소모빌리티+쇼'서 기업들 기술 공개
- [공연소식] 무대 해설사와 수화 통역사가 함께하는 ‘소리극 옥이’ 10월 개막
- [이 주의 추천 도서] 나를 위한 에세이 2
- 부산·울산·경남, 문화예술진흥원 업무협약 체결···동남권 메가시티 조성에 힘쓸 것
- 노라조, 23일 새 싱글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으로 컴백
- 강릉국제영화제, '해상화' 등 명작 6편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 상영
- 넷플릭스 ' D.P. ', 감독과 배우들이 선택한 명장면 3
- 서울국제건축영화제(SIAFF), 온라인 개막
키워드
#서초구 구립서초유스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