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파일럿', '수카바티: 극락축구단', '극장판 프리큐어 올스타즈 F', '더 원더스', '제프쿤스. 그 은밀한 초상',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 핑크' 인 시네마', '하이퍼포커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이알 콘서트', '샤인'
[문화뉴스 양준영 기자] 장마로 인해 후덥지근한 7월 마지막 주, 개봉 예정 영화를 소개한다.
파일럿
![[이번주 개봉예정영화] 조정석 파격변신 '파일럿'→'샤인'...주목할 작품은? /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쏠레어파트너스(유) 제공](https://cdn.mhns.co.kr/news/photo/202407/616538_754785_156.jpg)
영화 '파일럿'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코미디다.
최고의 비행 실력을 갖춘 스타 파일럿이자 뜨거운 인기로 유명 TV쇼에도 출연할 만큼 고공행진 하던 한정우(조정석)는 순간의 잘못으로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고 실직까지 하게 된다.
블랙 리스트에 오른 그를 다시 받아줄 항공사는 어느 곳도 없었고, 궁지에 몰린 한정우는 여동생의 신분으로 완벽히 변신해 재취업에 성공한다. 하지만, 또다시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히며 난항을 겪게된다.
조정석,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 등 배우들이 선보이는 코미디 영화 '파일럿'은 오는 7월 31일 개봉한다.
수카바티: 극락축구단
![[이번주 개봉예정영화] 조정석 파격변신 '파일럿'→'샤인'...주목할 작품은? / 사진 = 영화연구소, (주)영화사 진진 제공](https://cdn.mhns.co.kr/news/photo/202407/616538_754786_1537.jpg)
영화 '수카바티: 극락축구단'은 2004년 K리그를 뒤흔든 안양 LG치타스 연고지 이전 사태 이후, 팀을 되찾기 위해 나선 서포터즈 RED의 여정을 담은 영화이다.
잃어버린 팀을 되찾기 위한 FC안양 서포터즈 RED의 국내 최초 축구 서포터즈 다큐멘터리다. 2004년 안양 LG치타스가 갑작스레 서울로 연고지를 이전한 사태를 배경으로, 오늘날의 FC안양에 이르기까지 늘 그들의 곁에 머무르며 무한한 애정과 지지를 보냈던 서포터즈 RED의 시간을 유쾌하게 조명한다.
팀을 되찾기 위한 서포터즈 RED의 강렬한 열정과 낭만을 그린 다큐멘터리 '수카바티: 극락축구단'은 오는 7월 31일 개봉한다.
극장판 프리큐어 올스타즈 F
![[이번주 개봉예정영화] 조정석 파격변신 '파일럿'→'샤인'...주목할 작품은? / 사진 = ㈜엔케이컨텐츠 제공](https://cdn.mhns.co.kr/news/photo/202407/616538_754787_1549.jpg)
'극장판 프리큐어 올스타즈 F'는 낯선 세계에 떨어진 프리큐어들이 힘을 합쳐 이곳의 비밀을 찾아 떠나는 대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낯선 세상에서 깨어난 ‘소라’. 또 다른 프리큐어인 ‘유이’와 ‘마나츠’와 함께 이곳에 대한 단서를 찾던 중, 프리큐어로 변신해 싸우던 소녀, ‘프림’과 만난다.
한편, ‘소라’와 떨어진 ‘마시로’와 동료들은 각 다른 장소에서 프리큐어들을 만나고, 이 세상에는 프리큐어밖에 없다는 걸 깨닫는다. 자신들의 세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프리큐어들은 힘을 합쳐 유일한 단서인 성을 향해 간다.
인기 애니메이션 ‘프리큐어’ 시리즈의 20주년 기념 작품인 '극장판 프리큐어 올스타즈 F'는 오는 7월 31일 개봉한다.
더 원더스
![[이번주 개봉예정영화] 조정석 파격변신 '파일럿'→'샤인'...주목할 작품은? / 사진 = 엠엔엠인터내셔널㈜ 제공](https://cdn.mhns.co.kr/news/photo/202407/616538_754788_1558.jpg)
영화 '더 원더스'는 외딴 시골집, 아버지를 도와 양봉을 치는 12살 소녀 '젤소미나'가 겪는 경이로운 여름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알리체 로르바케르 감독의 최신작들의 인기에 힘입어 소환된 숨은 보석 같은 영화이다. 2014년 칸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하며 감독의 이름을 전세계에 떨쳤고, 칸영화제 각본상을 받은 '행복한 라짜로'(2018)와 역시 칸에서 큰 주목을 받은 '키메라'(2023)로 이어지는 ‘이탈리아 정체성 삼부작’의 출발을 알렸다.
실제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양봉 농가 출신인 감독의 자전적인 요소들이 진하게 녹아 있는 영화 '더 원더스'는 오는 7월 31일 개봉한다.
제프쿤스. 그 은밀한 초상
![[이번주 개봉예정영화] 조정석 파격변신 '파일럿'→'샤인'...주목할 작품은? / 사진 = 일미디어 제공](https://cdn.mhns.co.kr/news/photo/202407/616538_754789_168.jpg)
영화 '제프쿤스. 그 은밀한 초상'은 르네상스 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의 미술가들과 미술관을 다룬 명품 4K 다큐멘터리 '세기의 천재 미술가 세계의 미술관'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미술 작가이자 논쟁적인 예술가 제프 쿤스의 숨겨진 가족사와 작품 세계를 다루며 40년간의 삶의 궤적을 따라간다.
그가 태어난 1950년대 펜실베니아부터 1980년대 슈퍼스타로 부상하고, 크리스티(Christie's)에서 기록적인 경매 가격을 기록한 예술가로서 기념비적인 지위에 이르기까지의 그의 삶을 실제 증인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세계 도처에서 촬영한 다양한 화면을 입체적으로 소개하여 보는 재미를 더한다.
마르셀 뒤샹과 살바도르 달리에게 영향을 받은 10대의 제프 쿤스부터 세계적 예술가가 된 제프 쿤스 40년간의 삶을 그린 '제프쿤스. 그 은밀한 초상'은 오는 7월 31일 개봉한다.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 핑크' 인 시네마
![[이번주 개봉예정영화] 조정석 파격변신 '파일럿'→'샤인'...주목할 작품은?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CJ 4DPLEX, CGV ICECON 제공](https://cdn.mhns.co.kr/news/photo/202407/616538_754815_2445.png)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 핑크' 인 시네마'는 데뷔 8주년을 맞이해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피날레를 장식한 [BORN PINK] 월드투어의 현장과 블랙핑크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담은 공연 실황 영화이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BLACKPINK의 [BORN PINK] 월드 투어 공연 실황이 스크린에 펼쳐진다. 180만 관객 동원, 전 세계 여성그룹 콘서트 투어 기록 경신한 공연. 글로벌 팬들과 유력 외신들을 매료시킨 상징적인 한옥 기와 세트부터 최대 규모의 프로덕션, 본 콘서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히트곡들의 편곡 버전까지 만나볼 수 있다.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 핑크] 인 시네마'는 오는 7월 31일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하이퍼포커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이알 콘서트
![[이번주 개봉예정영화] 조정석 파격변신 '파일럿'→'샤인'...주목할 작품은? / 사진 = HYBE 제공](https://cdn.mhns.co.kr/news/photo/202407/616538_754825_4333.jpg)
'하이퍼포커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이알 콘서트'는 K-POP 대표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가 팬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선보이는 VR 콘서트이다.
판타지 공간을 배경으로 바로 눈 앞에서 펼쳐지는 ‘HYPERFOCUS’에서는 대표곡 ’Sugar Rush Ride’부터 최신곡 ‘Deja Vu’까지 하이라이트를 담은 세트리스트와 함께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다섯 멤버의 매력을 그 어느 때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하이퍼포커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이알 콘서트'는 오는 7월 31일 오직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샤인
![[이번주 개봉예정영화] 조정석 파격변신 '파일럿'→'샤인'...주목할 작품은? / 사진 = ㈜인디스토리 제공](https://cdn.mhns.co.kr/news/photo/202407/616538_754826_4433.jpg)
영화 '샤인'은 할머니를 떠나보내고 혼자가 된 열여섯 살 ‘예선’(배우 장해금) 앞에, 엄마에게 버려진 여섯 살 ‘새별’(배우 송지온)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유일한 가족이었던 할머니를 떠나보내고 외로움에 갇힌 열여섯 예선. 마음을 닫았던 예선은 스텔라 수녀와 라파엘라 수녀, 그리고 친구들의 따뜻한 위로로 웃음을 찾아간다.
그런 예선 앞에 여름과 함께 홀로 나타난 여섯 살 새별. 제주에서 갈 곳 없는 새별을 보호하고 싶었던 예선은 주변 사람들에게 거짓말까지 하며 꿈같은 시간을 함께 보낸다. 그런데, 새별을 버렸던 친엄마가 예선과 새별 앞에 나타난다.
꽃, 바람 그리고 빛으로 이어지는 박석영 감독의 10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작품인 '샤인'은 오는 7월 31일 개봉한다.
문화뉴스 / 양준영 기자 press@mhn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