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코로나19에 '착한 임대료 캠페인' 나선다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3.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 임대인에게 인하액의 50%까지 세액공제 혜택 제공
세종특별자치시 로고, 출처=세종시 홈페이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자영업자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착한 임대료 인하 캠페인’을 실시한다.

세종시는 26일 시청 집협실에서 상가 활성화 대책과 코로나19 피해 최소화를 위한 민생경제 분야 정책 방향 논의의 결과로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자영업자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착한 임대료 인하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하는 임대인에 대해서는 상반기 임대료 인하액의 50%를 임대인 소득·법인세에서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해 추진한다.

동시에 공공시설 이용 혜택 및 위원회 위촉‧주요간행물 송부‧시청 주요행사 초청 등 시정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주기적으로 ‘착한 임대인’을 발표·홍보함으로써 지속적인 참여 및 확산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겹치면서 지역경제가 크게 위축됨에 따라 지역상권 침체가 심각하고, 상가 활성화를 위해 실효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에 따라 시는 침체된 상가를 살리기 위해 사실상 상가기능을 상실한 건물에 대해서는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게스트하우스 등 소형주거시설로의 용도변경을 지원하는 등 공실상가의 다양한 활용·개선 가능여부를 적극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

세종시, 코로나19에 '착한 임대료 캠페인' 나선다

착한 임대인에게 인하액의 50%까지 세액공제 혜택 제공ㅔㅐ[]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