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필모그래피, 데뷔작, 활동 등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드라마 나쁜사랑이 어느덧 110회를 넘어 종영까지 단 13화만 남겨두고 있다. 110화에서 부장에서 단숨에 사장으로 승진한 한재혁과, 부사장에서 사장 승진에 실패한 민혁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특히 민혁은 작품 내내 분노하는 모습만을 보여 시청자들에게 '분노 로봇'이라는 말을 듣고 있다.

이렇게 화를 잘 내는 민혁은 과연 다른 작품에서도 이렇게 화를 잘 냈을까?

 

출처 ;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 '나쁜사랑'속 분노 담당, 한민혁 역의 윤종화

이름 : 윤종화 (부사장 한민혁 역)

생년월일 : 1979년 10월 22일 (만 41세)

소속사 : HB엔터테인먼트

데뷔 : MBC 사랑찬가(2005, TV 및 스크린 기준)

 

나쁜 사랑에서 주인공인 재혁의 이복 남동생 역을 맡고 있다. 회사 부하직원이던 연수를 위로하고, 단실의 원단 가게에서 연수와 함께 정보를 빼오는 등 극의 시작부터 연수와 가까이하게 되었다. 결국 연수와 결혼하고 아이까지 갖지만, 중후반부부터 드러난 연수의 여러 악행들과 연수의 과거가 겹쳐 두 사람은 파국을 맞는다. 현재는 사실상 결별한 상태이지만 아직 결혼은 유지하고 있다.

 

출처 : MBC
드라마 '나쁜사랑'속 분노 담당, 한민혁 역의 윤종화

출연작은 총 18작품으로 방송사를 가리지 않고 두루두루 출연했다. 데뷔작은 MBC의 '사랑찬가'에서 보조주방장 태수역으로 출연했다. 사랑찬가는 아쉽게도 조기종영된 작품으로 배우 전광렬과 장서희 주연의 드라마였다.

 

출처 : MBC
드라마 '나쁜사랑'속 분노 담당, 한민혁 역의 윤종화

이후 여러 작품들을 거쳐 '보석비빔밥'(2005)에 출연해 '유병훈'역으로 연기했다. 작중 그리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지만 소심한 의사 역을 소화했다. 마지막화인 50화에서는 소이현(궁루비 역)과 결혼해 엔딩의 한 장면을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오로라공주(2013)'에 출연해 강 검사역으로 활약했다. 여기서는 주인공인 '오로라'에게 차이는 역할로 등장한다.

최근에는 '이몽(2019)'에서 활약한 바 있다. 해당 드라마는 2019년 5월 4일부터 방영한 MBC 토요드라마다. 일본인에게 양육된 조선인 외과 의사 '이영진'(이요원)이 상해임시정부의 첩보 요원이 되어 1931년 만주사변과 일본의 중국 대륙 침략의 회오리 속에서 활약을 펼치는 첩보 멜로 드라마. 윤종화는 여기서 조선총독부 병원의 외과 과장역인 '이시다'역을 소화한 바 있다.

또 영화 오직 그대만(2011)에서 민태식 역을 연기했으며 강남 1970(2015)에서는 '화상'역을 연기해 점차 연기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이번 '나쁜사랑'에서 그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배우 윤종화. 그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

드라마 '나쁜사랑'속 분노 담당, 한민혁 역의 윤종화

나이, 필모그래피, 데뷔작, 활동 등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