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 가격 한우설렁탕, 2000원 무한리필 백반, 매실 백반, 인생역전 희귀 산삼?
65세 이상 여성의 대장 건강을 위협하는 대장암.. 대장암 예방 꿀팁은?
11일 오후 6시 25분 MBC 방송

사진출처: MBC 생방송 오늘 저녁한우 설렁탕, 매실 밥상, 무한리필 백반 맛집과 중년 여성을 위협하는 '대장암' 예방법

[문화뉴스 MHN 전은실 기자] 오늘 저녁 6시 25분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한우 설렁탕, 매실 밥상, 무한리필 백반 맛집과 중년 여성을 위협하는 '대장암' 예방법에 대해 꿀팁을 소개한다.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20년 전 가격 한우설렁탕, 2000원 무한리필 백반, 매실 백반, 인생역전 희귀 산삼, 그리고 대장암 예방법 꿀팁을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는 20년 전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한우설렁탕' 맛집과 '무한리필 백반집'을 소개한다. 

8,000원 이상은 줘야 먹을 수 있는 한우설렁탕을 단돈 4,000원에 맛볼 수 있다는 식당을 소개한다. 조미료 대신 100% 사골로 우려낸 국물에 양자와 사태가 듬뿍 들어간 한우 설렁탕을 이토록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가족 경영으로 인건비를 줄이고, 소를 사서 도축부터 정형 작업까지 직접 하기 때문이라는데. 이 집의 또 다른 별미는 육회비빔냉면이다. 신선한 육회를 100g 씩 푸짐하게 넣어준다고 한다. 보통 육회 한 접시에 200g 기준 20,000원이 넘는데 이곳에서는 9,000원에 육회 비빔냉면까지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을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커피 값고 안 되는 가격에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있다? 밥과 국, 반찬 6가지뿐만 아니라 달걀 프라이, 토스트, 라면까지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가격이 단 돈 2,000원이란다. 게다가 아침에는 한식, 중식, 양식 등 20가지가 넘는 음식을 7,000원에 맛볼 수 있다는데.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 무한리필 백반집을 소개한다. 

 

▶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코너에서는 백년고택 민박집의 '매실 밥상'을 소개한다. 

경주의 백년고택을 개조한 한옥 민박집. 한 부부가 백년된 고택을 직접 수리해 부부의 손때 가득 묻은 아늑한 민박집을 가꾸어냈다. 사람 좋아하는 두 주인장은 손님들과 마음을 나누고자 아침저녁 정성으로 밥상을 차려낸다. 반찬 고수인 아내가 매년 6월마다 만드는 1년 양식이 있었으니, 바로 매실청이다. 직접 딴 6월 제철 매실을 손질 후 설탕에 재워두면 숙성돼 단 맛과 신 맛을 내는 기본 양념으로 쓸 수 있다. 샐러드, 탕수육 소스 등 매실청 한 술이 안 들어가는 반찬이 없으니 그야말로 매실밥상이다. 청으로 담은 매실 과육은 참기름과 고추장을 넣고 장아찌로 무쳐먹으면 입맛 돋우는 데는 제격이라고. 여기에 고수가 직접 캔 머윗대를 삶아서 쌀가루를 넣고 조린 경상도 향토 음식 머윗대찜까지. 경주 백년고택 민박집의 싱그러운 자연 밥상을 소개한다. 

 

▶'전설의 헌터' 코너에서는 산의 보물, 산신령이 점지해줘야만 캘 수 있다는 '희귀 산삼'을 찾아 떠난다

산의 최고 보물이라 하면 명실상부 '산삼'이다. 흔히 산신령이 점지해줘야만 캘 수 있다는 산삼에도 급이 있다. 재배 인삼과 큰 차이가 없는 야생 산삼, 몇 백 만원에서 몇 천만 원까지 그 가격이 천차만별이라고 한다. 종류와 가치가 다양한 지종산 삼, 그리고 웬만한 베테랑 심마니들도 평생 한 번 볼까 말까 하다는 끝판왕 천종산삼까지! 지종산삼과 천종산 삼은 심마니들이 찾고자 하는 꿈의 산삼이란다. '오늘저녁'에서 이 귀한 산삼을 찾기 위해 비박도 불사하고 산을 누비는 헌터들이 있다. 산에서 생활이 편하도록 머리카락까지 길렀다는 두 헌터의 모습에서 비장함이 느껴질 정도이다. 
우연히 산에서 만나 이제는 산 스승과 제자로 함께 보물을 찾아다닌다는 최영수 헌터와 한승규 헌터. 산삼을 찾기 위해서는 '새의 생리'를 알아야 한다는데. 바로 새가 산삼의 씨앗을 먹고 배설하며 씨앗을 옮기기 때문이다. 산삼 찾기 4일 째에 돌입한 그들, 과연 귀한 산삼을 찾을 수 있을까? '오늘저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꿀팁TV'에서는 중년 여성 위협하는 대장암의 예방법과 극복 비결 꿀팁을 소개한다. 

건강을 자부했던 가수 연정에게 4년 전 찾아온 청천벽력 같은 소식 '직장암'. 6개월 간의 수술 치료를 하고 2018년이 되어서야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한다. 실제로 배달 음식, 인스턴트 식품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장에 독소와 유해균이 증가하면서 대장암 환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여성의 대장 건강이 위협 받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직장암을 앓는 시련을 겪었지만, 이제 건강을 되찾아가고 있다는 가수 연정. 매일 집 앞을 걷고 맨손 체조를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그녀이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익히지 않은 상태로 즐겨 먹고 있다고. 채소로 채우기 힘든 부족한 식이섬유는 동결건조 생식 파우더로 보충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수 연정의 건강법을 통해 중년 여성을 위협하는 대장암의 극복 '꿀팁'을 소개한다. 

한편,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이슈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담아내는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25분 MBC에서 방영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한우 설렁탕, 무한리필 백반, 매실 밥상.. 중년여성 위협하는 '대장암' 극복 비결?

20년 전 가격 한우설렁탕, 2000원 무한리필 백반, 매실 백반, 인생역전 희귀 산삼?
65세 이상 여성의 대장 건강을 위협하는 대장암.. 대장암 예방 꿀팁은?
11일 오후 6시 25분 MBC 방송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