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U-20 대표팀 훈련 소집명단 공개

출처: 대한축구협회, U-20 여자 축구 대표팀 허정재 감독

[문화뉴스 MHN 윤자현 기자] 한국 20세 이하(U-20) 여자 축구 대표팀이 2021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 대비해 올해 첫 소집 훈련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7일 "허정재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이 13일부터 18일까지 파주 축구 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집 명단에는 지난해 허 감독과 함께 아시아축구연맹(AFC) 19세 이하(U-19) 여자챔피언십을 치른 강지우(고려대), 추효주(울산과학대) 등 30명의 선수가 포함됐다.

선수들은 소집 기간 여자실업축구 WK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인천 현대제철,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의 15세 이하(U-15) 팀인 광성중학교 남자축구부와 연습경기를 치른다. 일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며 확정하기로 했다.

허 감독은 "U-20 여자 월드컵에 대비해 경쟁을 통한 선수 선발과 조직력 강화를 이번 훈련의 목표로 정했다"며 "오랜만의 훈련이라 선수들도 어색하겠지만 본인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해주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대표팀은 지난해 10월 태국 촌부리에서 열린 AFC U-19 여자챔피언십에서 3위에 오르며 상위 세 팀에 주어지는 U-20 여자 월드컵 본선 티켓을 손에 쥐었다. U-20 여자 월드컵은 올해 8월 코스타리카와 파나마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내년 1월 20일∼2월 6일로 미뤄졌다.

    ◇ 여자 U-20 대표팀 훈련 소집명단(30명)
    ▲ GK : 김수정(고려대) 조아라(강원도립대) 하지희 전소은(이상 위덕대)
    ▲ DF : 김서연 구채현(이상 고려대) 장은현 신보미(이상 위덕대) 정유진 최정윤(이상 울산과학대) 노진영(단국대) 최수경(대덕대) 김은솔(서울시청) 이덕주(강원도립대)
    ▲ MF : 정민영 박혜정(이상 고려대) 김명진(화천정보고) 김수진 이정민(이상 위덕대) 소민서(대덕대) 곽로영(광양여고) 서현민(포항전자고) 추효주(울산과학대) 현슬기(강원도립대)
    ▲ FW : 문은주(대덕대) 이은영(울산현대고) 강지우 조미진(이상 고려대) 박믿음(위덕대) 장유빈(대덕대)

 

-----

U-20 여자 축구 대표팀, 월드컵 준비 돌입…13일 첫 소집훈련

여자 U-20 대표팀 훈련 소집명단 공개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