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미를 밤잠 설치게 한 신메뉴 공개
직원부터 손님까지, 다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한겨울 더욱 따뜻한 이야기로 채워진 ‘윤스테이'가 찾아온다.

26일 방송되는 '윤스테이'(연출 나영석, 김세희)에서는 본격적으로 겨울 영업을 시작하는 윤스테이 임직원(배우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아침 신메뉴부터 만능 인턴을 위한 신상 유니폼, 다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등 신선한 에피소드가 그려질 예정.

윤스테이
윤스테이

지난 7회에 '겨울 영업'을 본격 개시한 윤스테이는 이른바 '신드롬'을 일으키며 관심을 끌고있다.

대표 윤여정과 부사장 이서진, 주방장 정유미, 부주방장 박서준, 인턴 최우식이라는 독특한 역할 분배에 먹음직스러운 음식 조리법과 한옥의 아름다움이 맞물려 많은 사랑을 받은 것.

출연진부터 음식 조리법까지, 방송 내용이 매번 화제가 되는 윤스테이의 이번 주 관전 포인트를 알아본다.

'윤스테이'의 비하인드, 꾸준한 관심

지난 26일 방송에서는 오색찬란 밀전병부터 육즙 가득한 육산적과 달짝지근한 찜닭, 마늘 소스와의 특급 만남 수육까지 새로운 저녁 메뉴들을 선보였다.

또한, 싹 바뀐 식사 메뉴들에 맞춰 디저트도 겨울맞이 새 단장 했다. 고소함에 쫀득함까지 추가된 '인절미 와플'이 첫선을 보였다. 인절미 와플을 맡은 이서진의 고군분투가 엿보여 웃음을 선사했다. 

방송이 끝난 이후, 누리꾼은 윤스테이의 '와플팬'에 관심을 보이며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다. 

[사진=tvN 윤스테이 예고 영상 갈무리]
[사진=tvN 윤스테이 예고 영상 갈무리]

요리법과 촬영지를 비롯한 '윤스테이'의 비하인드도 꾸준히 화제다.

누리꾼은 '윤스테이' 출연진은 물론 궁중떡볶이, 율란 떡갈비 등의 음식과 촬영지인 구례 쌍산재에도 관심을 보이며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윤스테이 레시피'라는 이름으로 닭갈비소스부터 두부소스와 부각까지 윤스테이 속 음식들을 만드는 영상이 인기를 끌었고, 쌍산재 풍경에 대한 감상평을 나누는 누리꾼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다.

특히 외국인을 상대하는 프로그램 특성상 윤스테이 멤버들의 영어 실력 또한 화제가 되면서, tvN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최우식 영어' 영상은 게시 한 달여 만에 25만 회 가까이 재생됐다. 심지어는 윤스테이의 요리 장면에 사용된 프라이팬, 튀김기 등 조리도구도 각종 카페와 댓글창에서 회자되며 관심을 끌었다.

[사진=tvN 윤스테이 예고 영상 갈무리]
[사진=tvN 윤스테이 예고 영상 갈무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국가 간 이동이 어려운 요즘, 업무상 발령이나 학업 등의 이유로 한국에 입국한 지 1년이 안 된 외국인들에게 그간 경험할 수 없었던 한국의 정취를 선물한다는 방송 취지도 시청자의 공감을 샀다.

고난도 신메뉴부터 손님들과 함께 하는 전통놀이까지

5일 방송되는 ‘윤스테이’ 8회에서는 일도 열심히, 노는 것도 열심히하는 임직원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고생한 직원들을 위해 이서진이 직접 저녁 식사를 준비한다. 전직 뉴요커이자 현 ‘윤스테이’ 부사장인 이서진이 준비한 버터 풍미 가득한 소고기 요리에 기대가 모인다. 

[사진=tvN 윤스테이 예고 영상 갈무리]
[사진=tvN 윤스테이 예고 영상 갈무리]

또한, 주방장 정유미의 밤잠을 설치게 한 고난도 아침 신메뉴들도 예고돼 궁금증을 자극한다. 겨울철 대표 음식인 팥죽과 새해맞이 떡국 한상이 아침 식사로 나가야 하는 상황 속 새알심 하나까지 맛있게 완성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신없는 아침에 한라봉 대신 귤 주스로 경로를 변경하게 된 홀팀의 사연은 물론, 홀과 주방을 넘나들며 만능 활약을 펼치는 인턴 최우식을 위한 신상 유니폼 또한 재미를 더한다.

한편, 겨울맞이 업그레이드 된 전통놀이가 빛을 발할 예정이다. 손님들은 ‘윤스테이’ 체크아웃 전 모두 모여 전통놀이를 즐긴다. 여기에 손님들을 위해 커피를 배달하던 박서준과 최우식이 합류해 더욱 후끈한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주방을 벗어난 박서준의 연날리기 실력은 오늘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tvN ‘윤스테이’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사진=tvN'윤스테이' 제공]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