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네이버 2500억원 규모 지분교환
커머스, 물류 등 전 방위 걸친 전략적 제휴 예고

16일 오전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신세계·이마트-네이버 사업제휴합의서 체결식’에서 (왼쪽부터)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한성숙 네이버 대표, 강희석 이마트 대표, 차정호 신세계백화점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세계 제공]
16일 오전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신세계·이마트-네이버 사업제휴합의서 체결식’에서 (왼쪽부터)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한성숙 네이버 대표, 강희석 이마트 대표, 차정호 신세계백화점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세계 제공]

[문화뉴스 한진리 기자] 신세계와 네이버가 손을 맞잡는다.

16일 신세계그룹은 네이버와 2500억원 규모의 지분을 맞교환한다고 공시했다.

신세계와 네이버는 이날 오전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지분교환을 포함한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커머스, 물류 등 전분야에 걸친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이마트는 1500억원, 신세계는 1000억원 규모로 각각 네이버와 상호 지분을 교환하며 양사간 전략적 제휴를 강화할 방침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왼쪽),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 [사진=신세계, 네이버 제공]

두 그룹의 전격적인 협력은 나스닥에 입성하며 챙긴 5조원의 실탄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예고한 쿠팡을 견제하기 위한 행보로 해석된다.

전국 물류망을 갖추고 이마트, SSG닷컴, 스타필드 등을 보유한 신세계과 국내 1위 포털다운 다양한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네이버가 동맹을 맺으면서 온·오프라인 전방위에 걸친 신(新) 유통 공룡이 탄생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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